'롤러코스터' 롯데, 오늘부터 '산 넘어 산'
[앵커]
이번 달 들어 다시 상승세를 타는 듯했던 롯데가 최하위 키움에 충격의 3연패를 당해 다시 주저앉았습니다.
선두 LG 등과 만나는 오늘(22)부터가 포스트시즌 마지노선인 5위 탈환의 고비입니다.
서봉국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잇단 위닝 시리즈에 이어 SSG와 주중 3연전을 싹쓸이하며 가을야구 희망을 이어갔던 롯데.
하지만 최하위 키움에 3연패, 매운 고춧가루 맛을 보면서 또다시 롤러코스터를 탔고, 5위 두산과는 다시 한 게임 반 차로 벌어졌습니다.
문제는 사흘 내리 앞서가다 역전패를 당했다는 것.
고질적 수비 불안과 함께 마무리 김원중이 밀어내기를 허용하며 '8월에는 치고 올라간다'는 이른바 '8치올'도 물거품 위기에 처했습니다.
"서튼 감독 입장에서는 전혀 예상하지 못한 시나리오가 나왔고요."
5강행 막차를 노리는 롯데로선 이번 주가 말 그대로 산 넘어 산입니다.
주중에는 선두 LG와 주말엔 급상승세 kt와 만나는데, 상대 전적에서도 각각 5승 6패, 3승 9패로 밀리기 때문입니다.
버거운 적수 LG전 첫 경기에, 그나마 복덩이 윌커슨이 선발로 나서는 게 위안입니다.
[유강남 / 롯데 포수 : 저희는 지금 뒤돌아보지 않고 앞만 보고 가야 하기 때문에 한 게임 한 게임 최선을 다해서.]
8월 한 달 9승 9패 승률 5할에 그치며 경쟁자 두산, KIA와 격차를 좁히지 못한 롯데.
이번 주 6경기, 그리고 이달 8게임 결과에 따라 5위 자리를 꿰찰 수도, 하위권으로 밀려날 수 있는 상황인 만큼 매 게임이 총력전입니다.
YTN 서봉국입니다.
영상편집:전주영
그래픽:유영준
YTN 서봉국 (bksuh@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음주운전' 김새론, 금발로 뮤직비디오 복귀 "일러" VS "반가워"
- 양조위, 우주소녀 출신 성소와 불륜설 반박 "터무니 없다"
- 돈으로 말하는 빈 살만...석유 팔아 축구에 '올인'하는 이유 [와이즈픽]
- "밝혀야 할 진실 있다"…피프티 피프티, 자필 편지로 첫 심경 고백
- [Y초점] 하정우 신작 '1947 보스톤', 3년 묵혔는데…산 넘어 산
- 배우 송재림 오늘 낮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
- "공무원들이 또...?" 전북 김제서도 '40인분 노쇼' [앵커리포트]
- "보안 훈련된 사람의 지능적 범행"...'시신훼손' 장교가 검색한 물건 [Y녹취록]
- "차 문 안 열려서..." 불타는 테슬라 갇힌 4명 사망 '발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