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선서 일본에 대패 스페인, 여자축구 월드컵 첫 우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페인이 국제축구연맹(FIFA) 여자 월드컵에서 사상 처음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스페인은 지난 20일 호주 시드니의 스타디움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열린 2023 호주·뉴질랜드 여자 월드컵 결승에서 올가 카르모나의 결승골에 힘입어 잉글랜드를 1-0으로 꺾고 정상에 올랐다.
스페인은 지난해 유럽여자축구선수권대회(여자 유로 2022) 8강전에서 잉글랜드에 당한 패배도 설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페인이 국제축구연맹(FIFA) 여자 월드컵에서 사상 처음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스페인은 지난 20일 호주 시드니의 스타디움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열린 2023 호주·뉴질랜드 여자 월드컵 결승에서 올가 카르모나의 결승골에 힘입어 잉글랜드를 1-0으로 꺾고 정상에 올랐다. 스페인은 2015년 캐나다 대회부터 본선에 오른 ‘후발국’이지만, 8년 만에 우승을 달성해 새 역사를 썼다. 스페인은 또 독일에 이어 세계 축구 사상 두 번째로 남녀 월드컵을 제패한 국가가 됐다.
스페인은 지난해 유럽여자축구선수권대회(여자 유로 2022) 8강전에서 잉글랜드에 당한 패배도 설욕했다. 당시 스페인은 연장 접전 끝에 잉글랜드에 1-2로 졌고, 잉글랜드는 우승컵까지 따냈다.
스페인은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코스타리카를 3-0으로 꺾은 데 이어 잠비아에 5-0 대승을 거뒀으나 일본과 최종전에서 0-4로 대패했다. 그러나 스위스와의 16강전에서 5-1로 승리했고, 8강과 준결승에서 네덜란드와 스웨덴을 차례로 격파하고 결승에 올랐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