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렌스키, "우크라가 지면 러시아 이웃 모두 위험해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21일 아침 덴마크 의회에 나가 전날 덴마크 정부가 우크라에 F-16 전투기 19대를 주기로 결정한 것에 심심한 감사를 표했다.
이어 젤렌스키 대통령은 만약 러시아가 우크라와 전쟁에서 이기면 유럽의 다른 지역과 국가들이 러시아의 군사적 공격을 당할 위험에 빠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이 덴마크에 앞서 찾은 네덜란드도 대 수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F-16의 우크라 제공 방침을 분명하게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재영 기자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21일 아침 덴마크 의회에 나가 전날 덴마크 정부가 우크라에 F-16 전투기 19대를 주기로 결정한 것에 심심한 감사를 표했다.
이어 젤렌스키 대통령은 만약 러시아가 우크라와 전쟁에서 이기면 유럽의 다른 지역과 국가들이 러시아의 군사적 공격을 당할 위험에 빠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만약 우크라이나가 이기지 못하면 러시아 주변의 모든 이웃들이 위협 아래 놓일 것"이라고 말한 우크라 대통령은 "즉 국제법이 다시 살아날 기회를 잃을 것이며 세계의 민주 국가들이 예외없이 모두 미사일이든, 용병대든 아니면 걷잡을 수 없는 불안정이든 이런 것들의 타깃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여러분의 덴마크도 그 중 하나가 될 것이 분명하다"고 말한 젤렌스키는 "그러나 우크라이나가 이길 것"이라고 덧붙였다.
덴마크는 올해 안에 6대를 먼저 기부할 방침이다. 젤렌스키 대통령이 덴마크에 앞서 찾은 네덜란드도 대 수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F-16의 우크라 제공 방침을 분명하게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kj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