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명퇴치 위해 함께" 3억 기부한 수영, 12년의 진심[이슈S]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겸 배우 수영(최수영)이 실명 퇴치를 위한 희귀질한 연구를 위해 환우들과 함께 3억 원을 기부해 화제다.
21일 순천향대 부천병원에 따르면 수영은 최근 자신이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실명퇴치운동본부 회원들과 함께 조성한 환우 투자기금 3억 원을 치료제 개발회사 '올리고앤진 파마슈티컬'에 전달했다.
2012년 부친 최정남 회장이 육성한 실명퇴치운동본부 홍보대사를 맡은 수영은 그간 꾸준히 안과 희귀질환 연구에 계속 기부해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가수 겸 배우 수영(최수영)이 실명 퇴치를 위한 희귀질한 연구를 위해 환우들과 함께 3억 원을 기부해 화제다.
21일 순천향대 부천병원에 따르면 수영은 최근 자신이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실명퇴치운동본부 회원들과 함께 조성한 환우 투자기금 3억 원을 치료제 개발회사 '올리고앤진 파마슈티컬'에 전달했다. 수영 뿐 아니라 환우들이 함께 기금을 조성해 의미가 더 크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안과 박태관 교수가 만든 이 회사는 희귀질환인 다양한 유전성 망막질환에 사용될 수 있는 범용 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2012년 부친 최정남 회장이 육성한 실명퇴치운동본부 홍보대사를 맡은 수영은 그간 꾸준히 안과 희귀질환 연구에 계속 기부해 왔다. 12년째 변함없이 뚝심있게 한 곳의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묵묵히 진심의 행보를 보여 왔다. 이번 기부도 그 일환인 셈.
수영은 "이번 기금 조성 과정에서 환우들이 국내 연구자들의 치료제 개발에 절실한 염원이 있다는 점을 확인하게 됐다"며 "환자들에게 의미 있는 변화를 가져올 뜻깊은 활동에 이바지하게 돼 진심으로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 교수는 "소중한 투자금을 잘 활용해 수년 내로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치료제를 선보이겠다"며 "이번 환우 투자기금 조성은 희귀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의 삶을 변화시킬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수영은 해당 사실이 알려진 뒤 직접 SNS에 글을 남기기도 했다. 마치 수영 홀로 3억 원을 기부한 것처럼 알려지자 정확한 사실을 바로잡는 한편 그 배경에 대한 설명에 나섰다. 절박한 환우들, 그리고 꾸준한 다른 후원자들이 함께하고 있다는 사실을 힘줘서 알린 수영의 세심한 마음씀씀이가 드러나는 대목이다.
수영은 "첨단 유전자 치료의 시대가 오고 있다. 연구가 잘 되어서 시각장애인분들이 하루 빨리 밝은 세상을 볼 수 있기를 바라는 간절한 마음으로 실명퇴치운동본부 홍보대사로서 대표로 기부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기부금은 유전성 망막질환 환우분들과 저 그리고 꾸준히 도움을 보내주고 계시는 많은 분들의 크고작은 손길로 모인 금액이고 제가 혼자 한 것이 아니다(제가 혼자 한것처럼 기사 가 나서 오해가 있을까봐)"라며 "누구보다 치료제가 개발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계실 환우분들과 가족분들 그리고 이시간에도 밝은 세상을 위해 땀흘리고 계실 연구진분들 응원한다"고 했다. 또 팬들과 소녀시대 멤버 유리 서현 티파니에게도 감사를 전했다.
다음은 수영의 글 전문이다.
첨단 유전자 치료의 시대가 오고 있습니다.
연구가잘 되어서 시각장애인 분들이 하루 빨리 밝은 세상을 볼 수있기를 바라는 간절한마음으로 실명퇴치운동본부 홍보대사로서 대표로 기부금을 전달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기부금은 유전성 망막질환 환우 분들과 저 그리고 꾸준히 도움을 보내주고 계시는 많은 분들의 크고작은 손길로 모인 금액이고 제가 혼자 한 것이 아닙니다!
(제가 혼자 한것처럼 기사 가 나서 오해가 있을까봐..)
누구보다 치료제가 개발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계실 환우 분들과 가족 분들 그리고 이 시간에도 밝은 세상을 위해 땀 흘리고 계실 연구진분들 응원합니다!
또 비밍이펙트를 통해 꾸준히 성원을 보내주고 계시는 우리 팬 분들 그리고 제가 하는 기부활동을 관심 갖고 참여해주었던 유리와 서현이, 파니에게도 너무 고맙다는 말 전하고 싶습니다.
9월에 있을 마라톤대회와 실명퇴치운동본부에도 꾸준히 관심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