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경북도-안동시-안동대, 바이오산업 육성 협약 외
[KBS 대구]경상북도와 안동시, 안동대가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세 기관은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운영과 연구, 기술개발 분야에 상호 협력하고 글로컬 대학과 연계한 지역 전략 산업을 공동 육성합니다.
경북도는 안동을 중심으로 국내 바이오 산업을 선도하고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안동시는 오는 2천30년까지 3천579억 원을 투입해 안동시 풍산읍 노리 일대 132만 제곱미터의 터에 안동바이오생명국가산업단지를 조성합니다.
안동시설공단, 경영실적 평가 2등급 하락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이 지난해 전국 지방공기업 경영실적 평가에서 지난 2천21년에 비해 2등급이 하락한 '다' 등급을 받았습니다.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은 이번 평가에서 재무건전성과 혁신구매 등 정부권장 정책지표의 실적이 떨어지면서 전국 16개 환경시설공단 가운데 최하위의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한편 이번 평가에서 경상북도개발공사가 최우수 기관에 포함됐고, 영양고추유통공사는 최하위 등급인 '마'등급을 받았습니다.
안동 옥동 2주공 아파트 예비입주자 모집
안동시는 옥동 2주공 영구임대아파트의 예비입주자 100가구를 모집합니다.
신청자격은 모집공고일인 21일 기준으로 안동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무주택가구 구성원입니다.
신청 기간은 다음 달 7일부터 15일까지며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됩니다.
봉화군, 주민소득지원자금 융자 신청 접수
봉화군이 오는 25일까지 올 하반기 주민소득지원자금 융자지원 신청을 받습니다.
하반 주민소득지원자금은 3억 3천만 원 규모로, 대상자로 선정되면 1인당 최대 3천만 원의 융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자는 봉화군 관내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가구로, 지원조건은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에 이율은 연 2%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끝내 숨진 초등학교 선생님…동료들은 그녀를 ‘천사’라고 기억했다 [현장영상]
- 백강현 군 아버지 “가해 학생들 정식 사과 받아…문제제기 않을 것”
- [단독] 이화영 변호인 사임계 제출…“배우자가 계속 비난”
- 킬러문항 팔고 학원교재 만든 교사 297명…최고 4억8천만 원 받아
- [영상] 한동훈도 ‘이건 못참아’…최강욱이 던진 말 뭐길래?
- 러, 인류 최초 ‘달 남극 탐사’ 실패…모레 인도 도전
- 대낮 은행강도 나흘째 ‘오리무중’…시민 ‘불안’
- ‘대학로 흉기’ 60대는 ‘형제복지원 피해 장애인’…“치료 필요”
- [경제합시다] 인기 폭발, 50년 주담대…“가계빚 증가 주범이라고요?”
- 깜짝 치킨 선물을 취약계층에 재기부…“좋은 곳에 쓰여 감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