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포항] 포항 수소산업협의체 발족 외
[KBS 대구]포항시가 수소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수소산업협의체를 발족시켰습니다.
포항시는 협의체 위원 20명에게 위촉장을 주고, 수소 정책과 관련한 사항을 공유하며, 핵심 기술 개발과 함께 수소 생태계 조기 구축을 위한 방향 등을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또 협의체는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포항 국제수소 연료전지 포럼에 참여해 포항의 수소 사업을 널리 알리며 수소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토론회 등에 참여할 계획입니다.
포스텍·독일 프라운호퍼, 전력반도체 기술 개발
포스텍 나노융합기술원과 독일 프라운호퍼 연구소가 전력반도체 선도 기술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양 측은 합의 각서를 체결하면서 전략 반도체 분야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관련 중소기업 육성과 함께 신산업 창출에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독일 프라운호퍼 연구소는 전력과 에너지 기술 등에 응용하기 위한 전자 시스템 분야 응용 연구와 개발을 하고 있으며, 특히 에너지와 전자, 소자 분야에 특화된 연구소입니다.
동해안 해수욕장 순차 폐장…“안전관리 유지”
어제(20일) 경주와 영덕, 울진을 시작으로 오는 27일 포항까지 경북 동해안 해수욕장이 순차적으로 문을 닫습니다.
해양경찰서는 해수욕장 폐장으로 안전관리요원이 철수하지만, 다음 달 초까지 피서객이 계속 찾을 것으로 보고 물놀이 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해상 순찰대 운영을 연장하고, 파출소별 순찰을 강화하며, 해양 안전 저해 행위 근절을 위한 단속도 지속적으로 나섭니다.
포항 등 6개 시·군 재가 의료 시범 사업
포항 등 경북 6개 시·군이 재가 의료 시범 사업 시행 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이번 선정으로 포항시 등은 협력 의료 기관과 함께 서비스 대상자의 건강 상태와 서비스 수요에 따라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또 대상자는 1인당 최장 2년간 필수 급여와 선택 급여 등 서비스와 대면·비대면 모니터링을 제공받습니다.
재가 의료 시범 사업은 장기 입원 필요성은 낮지만, 입원 중인 의료 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주거지에서 의료 등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끝내 숨진 초등학교 선생님…동료들은 그녀를 ‘천사’라고 기억했다 [현장영상]
- 백강현 군 아버지 “가해 학생들 정식 사과 받아…문제제기 않을 것”
- [단독] 이화영 변호인 사임계 제출…“배우자가 계속 비난”
- 킬러문항 팔고 학원교재 만든 교사 297명…최고 4억8천만 원 받아
- [영상] 한동훈도 ‘이건 못참아’…최강욱이 던진 말 뭐길래?
- 러, 인류 최초 ‘달 남극 탐사’ 실패…모레 인도 도전
- 대낮 은행강도 나흘째 ‘오리무중’…시민 ‘불안’
- ‘대학로 흉기’ 60대는 ‘형제복지원 피해 장애인’…“치료 필요”
- [경제합시다] 인기 폭발, 50년 주담대…“가계빚 증가 주범이라고요?”
- 깜짝 치킨 선물을 취약계층에 재기부…“좋은 곳에 쓰여 감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