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전남] ‘무안국제공항-나트랑’ 정기노선 10월부터 운항 외
[KBS 광주]전남도와 무안군 그리고 베트남 퍼시픽 항공 등이 업무협약을 맺고 무안국제공항에서 베트남 나트랑을 오가는 정기노선을 오는 10월부터 운항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무안과 나트랑 간 노선은 코로나19 이후 전세기만 취항했지만 이번 협약을 통해 정기노선으로 전환하게 되며, 오는 10월 말부터 주 2회 운항에 나설 예정입니다.
전남교육청, ‘학교생활규정 개정안’ 의견 수렴
전남교육청이 전남지역 학생과 교직원 그리고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학교생활규정 개정 표준안에 대한 '온라인 의견수렴'을 실시합니다.
전남교육청은 학교생활규정 개정 표준안이 온전한 교육을 위한 교육공동체의 약속인 만큼 학생이 지켜야 하는 규칙과 교원의 생활지도 지침이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전남도, ‘은둔형 외톨이 지원’ 본격 추진
전라남도가 사회와 단절하고 고립 중인 주민을 지원하기 위해 4개 영역 34개 과제로 구성된 '은둔형 외톨이 지원 5개년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내년부터 본격 추진합니다.
전남도가 자체 실태조사를 한 결과 지난해 기준 은둔형 외톨이는 모두 243명으로 나타났고, 이 가운데 50대가 37%로 가장 많았고 남성이 여성보다 세 배 이상 많았습니다.
31일부터 ‘한국 수묵 해외전’ 인도에서 개최
전라남도가 다음 달 개막하는 수묵비엔날레를 해외에 홍보하기 위해 인도 한국문화원 갤러리에서 '한국 수묵 해외전시'를 오는 31일부터 10월 13일까지 개최합니다.
전시 주제는 '한국수묵, 빛을 발하다'로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한국 수묵의 가치를 담았고, 광주·전남 대표작가 25인의 작품이 인도 관람객에게 흥미롭고 새로운 매력으로 다가설 전망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이화영 변호인 사임계 제출…“배우자가 계속 비난”
- 끝내 숨진 초등학교 선생님…동료들은 그녀를 ‘천사’라고 기억했다 [현장영상]
- 각국 대표단 회의록 입수…‘잼버리 실패’ 이유는? [친절한 뉴스K]
- “돈 벌려고”…태국서 실시간 음란 방송한 여행 유튜버 구속
- [영상] 한동훈도 ‘이건 못참아’…최강욱이 던진 말 뭐길래?
- ‘대학로 흉기’ 60대는 ‘형제복지원 피해 장애인’…“치료 필요”
- [경제합시다] 인기 폭발, 50년 주담대…“가계빚 증가 주범이라고요?”
- 이종섭 국방장관 “죄 없는 사람 범죄인으로 만들면 안 돼” [현장영상]
- 대낮 은행강도 나흘째 ‘오리무중’…시민 ‘불안’
- 깜짝 치킨 선물을 취약계층에 재기부…“좋은 곳에 쓰여 감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