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초점] '학폭논란' 김소혜→'음주운전' 김새론, 물의 스타 복귀 참 쉽죠

백지은 2023. 8. 21. 18: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회적 물의를 빚었던 스타들이 속속 복귀를 선언하며 불만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학폭 논란으로 공백기를 가졌던 아이오아이 출신 김소혜가 KBS2 새 월화극 '순정복서'로 돌아왔다.

18일에는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빚은 김새론의 복귀 뮤직비디오가 공개돼 파란이 일었다.

이처럼 사회적으로 물의를 빚은 스타들이 아무일도 없었던 것처럼 구렁이 담 넘듯 복귀를 선언하면서 대중의 공분도 커지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사회적 물의를 빚었던 스타들이 속속 복귀를 선언하며 불만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학폭 논란으로 공백기를 가졌던 아이오아이 출신 김소혜가 KBS2 새 월화극 '순정복서'로 돌아왔다. '순정복서'는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제2회 수상작인 추종남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사라진 천재 복서 이권숙(김소혜)과 냉혈한 에이전트 김태영(이상엽)의 인생을 건 승부조작 탈출기를 담았다.

사진=연합뉴스

김소혜는 2017년과 2021년 두 차례에 걸쳐 학폭 의혹에 휘말린 바 있다. 김소혜 측은 즉각 법적대응에 나섰고, 폭로자가 사과하는 것으로 마무리되는 듯 했지만 이 과정에서 김소혜가 중학교 1학년 때 학폭위(학교폭력대책위원회)에서 처벌받은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됐다.

김소혜 측은 "학폭으로 처벌받은 것은 맞지만 단순 오해로 인한 다툼으로 서면사과 조치를 받았으며 이후 따로 자리를 마련해 사과하는 등 당사자들끼리 오해를 풀고 잘 해결됐다"고 해명했다.

그리고 2년 간의 공백을 갖던 김소혜는 연기로 복귀를 시도했다. 그는 "불행 앞에 놓인 권숙의 선택과 성장과정이 나와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기회를 주신 분들께 감사한 마음으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김소혜의 복귀를 바라보는 시선은 엇갈렸다. 일방적인 가해자가 아닌 쌍방과실이라는 게 밝혀지면서 정상참작이 된 느낌도 있지만, 학폭으로 처분을 받은 것이 사실인 만큼 공영방송에서 보기는 불편하다는 의견도 상당하다.

18일에는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빚은 김새론의 복귀 뮤직비디오가 공개돼 파란이 일었다.

이아이브라더스는 18일 팝가수 크리스틴 콜리스와 협업한 신곡 '비터 스위츠'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김새론은 여주인공 하이틴 역을 맡아 밝게 탈색한 파격적인 헤어스타일로 밝게 웃으며 춤 추고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김새론은 지난해 5월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만취 상태로 운전하던 중 가로수와 변압기 등을 수차례 들이받고 도주한 혐의로 지난 4월 벌금 2000만원을 선고받은 바 있다. 그는 재판 과정에서도 거짓 생활고 주장, 아르바이트 조작 논란, 홀덤바 출입 논란 등으로 구설에 오르기도 했다. 그리고 벌금형을 선고받은지 4개월 여만에 복귀를 선언하면서 뭇매를 맞았다.

대마초 흡연으로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던 빅뱅 출신 탑은 팀을 탈퇴하고, 연예계에서 은퇴한다더니 넷플릭스 '오징어게임2'로 복귀하겠다고 밝혀 맹비난을 받았다. '음주운전 삼진아웃' 리쌍 출신 길도 최근 MLD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복귀 신호탄을 쐈다.

이처럼 사회적으로 물의를 빚은 스타들이 아무일도 없었던 것처럼 구렁이 담 넘듯 복귀를 선언하면서 대중의 공분도 커지고 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