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 주차? 발렛 맡길게요"인천공항 주차 대행 서비스 이용객 400% 급증

2023. 8. 21. 18: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휴맥스모빌리티의 자회사 하이파킹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인천국제공항 '투루발렛' 이용건이 1년 새 400%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투루발렛은 하이파킹이 운영하는 주차 대행 서비스로, 지난 2019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 터미널 공식 주차 대행 사업을 수주하며 운영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올해 7~8월 인천국제공항 일 평균 이용건수 1400여건
- 이용 고객 중 사전 예약 약 67%, 할인 혜택 있는 제휴카드 선호도 약 69%

[헤럴드경제=서상범 기자]휴맥스모빌리티의 자회사 하이파킹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인천국제공항 ‘투루발렛’ 이용건이 1년 새 400%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투루발렛은 하이파킹이 운영하는 주차 대행 서비스로, 지난 2019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 터미널 공식 주차 대행 사업을 수주하며 운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하이파킹

투루발렛에 따르면 지난 7월부터 한 달 간 전체 주차 대행 서비스 이용량을 분석한 결과, 하루 평균 서비스 이용은 일 1400건을 돌파하며,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해외 여행이 어려웠던 지난해 같은 기간 340건과 비교해 약 5배 증가했다.

특히 인천공항에서 당일 현장 이용(33.2%)하는 고객보다 사전 예약 이용(66.8%) 고객이 2배 더 많았다. 또한 전체 카드 결제 약 3만 6000건 중 무료 할인 혜택이 있는 제휴카드 이용률이 68.7%로 가장 높았다.

한편 해외 항공편이 많은 인천국제공항 특성상 주차 기간은 장기 주차율이 95.1%로 단기 주차율(4.9%)과 비교해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박현규 하이파킹 대표는 “올해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이후 해외로 여름 휴가를 떠나는 공항 이용객이 늘어나며 편리하고 안전한 주차를 위해 투루발렛 이용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며, “앞으로도 공항 이용객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는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iger@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