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 주차? 발렛 맡길게요"인천공항 주차 대행 서비스 이용객 400% 급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휴맥스모빌리티의 자회사 하이파킹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인천국제공항 '투루발렛' 이용건이 1년 새 400%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투루발렛은 하이파킹이 운영하는 주차 대행 서비스로, 지난 2019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 터미널 공식 주차 대행 사업을 수주하며 운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이용 고객 중 사전 예약 약 67%, 할인 혜택 있는 제휴카드 선호도 약 69%
[헤럴드경제=서상범 기자]휴맥스모빌리티의 자회사 하이파킹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인천국제공항 ‘투루발렛’ 이용건이 1년 새 400%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투루발렛은 하이파킹이 운영하는 주차 대행 서비스로, 지난 2019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 터미널 공식 주차 대행 사업을 수주하며 운영하고 있다.
투루발렛에 따르면 지난 7월부터 한 달 간 전체 주차 대행 서비스 이용량을 분석한 결과, 하루 평균 서비스 이용은 일 1400건을 돌파하며,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해외 여행이 어려웠던 지난해 같은 기간 340건과 비교해 약 5배 증가했다.
특히 인천공항에서 당일 현장 이용(33.2%)하는 고객보다 사전 예약 이용(66.8%) 고객이 2배 더 많았다. 또한 전체 카드 결제 약 3만 6000건 중 무료 할인 혜택이 있는 제휴카드 이용률이 68.7%로 가장 높았다.
한편 해외 항공편이 많은 인천국제공항 특성상 주차 기간은 장기 주차율이 95.1%로 단기 주차율(4.9%)과 비교해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박현규 하이파킹 대표는 “올해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이후 해외로 여름 휴가를 떠나는 공항 이용객이 늘어나며 편리하고 안전한 주차를 위해 투루발렛 이용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며, “앞으로도 공항 이용객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는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iger@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빨리 들어가"…SBS직원, 레드벨벳 조이에 고함·반말
- 김한석 “아내, 4년간 난임치료, 포기할 때쯤 41살에 자연임신”
- 김민종, 결혼 압박에 "그냥 혼자 살겠다"
- 애 둘 엄마 맞아?...쥬얼리 이지현,선명한 복근 자랑
- 손연재, 결혼 1년만에 임신…"축복 찾아왔다”
- 심형탁, 한국서 사야와 웨딩마치… “ 강한 남편 될 것”
- '러닝맨'김종국 "수건 햇빛에 널면 냄새 안나…세탁기도 계속 쓰면 낭비"
- 15기 광수·옥순, 불화설?…언팔하더니 계정 삭제
- '개그맨'고명환이 전한 박명수 미담… "월세 3개월치 대신 내주고도 기억못해”
- '치악산' 감독, 포스터 잔인성 논란에 사과…"불편함 드려 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