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바다와 함께 몸도 마음도 릴렉스해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는 오는 9월 2일부터 10월 29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시내 7개 해수욕장, 수영강 나루공원, 영도 아미르공원에서 '2023 하반기 해양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해양치유 프로그램은 부산의 바다와 강을 배경으로 심신 안정과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이색 해양관광 콘텐츠로 지난 상반기에만 1000명이 참가하는 등 인기리에 운영 중이다.
하반기에도 상반기와 같이 △노르딕워킹 △싱잉볼명상 △선셋필라테스 △해변요가 등 4종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변요가·선셋필라테스 등 운영
해양치유 프로그램은 부산의 바다와 강을 배경으로 심신 안정과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이색 해양관광 콘텐츠로 지난 상반기에만 1000명이 참가하는 등 인기리에 운영 중이다.
하반기에도 상반기와 같이 △노르딕워킹 △싱잉볼명상 △선셋필라테스 △해변요가 등 4종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장소별, 시간대별 순환 운영을 통해 다채로운 배경 속에서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노르딕워킹은 스틱을 이용해 해변을 걷는 운동으로 인체 근육 90% 이상이 동원돼 자세 교정과 근력 향상에 효과가 있다. 싱잉볼명상은 노래하는 그릇이라는 뜻을 지닌 싱잉볼 특유의 소리와 진동을 활용한 명상으로 신체의 긴장을 이완해 스트레스 해소, 불면증 완화 등에 도움을 준다.
고요한 아침에 차분하게 즐길 수 있는 해변요가와 아름답게 노을 지는 하늘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선셋필라테스도 시간대별로 다양한 장소에서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어 체험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참가비는 프로그램별로 각 1만원이다. 참가 신청은 부산해양치유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8월 내에 사전 신청하면 참가비의 10%가 할인된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
- 서현진, 유재석 재산 언급 "오빠 1000억은 되지?"
- "인형에게 모유수유"…20대女, 무슨 일이길래 [헬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