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티앤씨, 섬유 전시회서 젝시믹스·무신사 협업 제품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효성티앤씨가 국내 유명 의류 브랜드들과 협업해 만든 다양한 패션 제품들을 선보이며 글로벌 섬유 트렌드 선점에 나섰다.
효성티앤씨는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섬유전시회인 '프리뷰 인 서울 2023'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효성티앤씨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섬유 전시회인 '2023 상하이 인터텍스타일' 전시회에도 참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능성·친환경 제품 선봬
효성티앤씨가 국내 유명 의류 브랜드들과 협업해 만든 다양한 패션 제품들을 선보이며 글로벌 섬유 트렌드 선점에 나섰다.
효성티앤씨는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섬유전시회인 ‘프리뷰 인 서울 2023’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효성티앤씨는 이번 전시회에서 젝시믹스, K2, 디스커버리, 탑텐, 무신사스탠다드와 협업해 만든 △애슬레저 △아웃도어 △캐주얼웨어 등 다양한 종류의 기능성·친환경 패션 제품들을 전시한다.
특히 여름철 무더위가 지속되면서 효성티앤씨가 신규로 개발한 초냉감(매우 시원한 촉감을 제공하는) 나일론 섬유인 ‘아이스 스킨’이 적용된 티셔츠와 소취(땀 냄새 등을 제거해주는) 기능을 갖춘 차별화 스판덱스인 ‘크레오라 프레쉬’가 적용된 이너웨어 등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폐어망을 재활용해 만든 리사이클 나일론 섬유 ‘리젠오션 나일론’과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섬유 ‘리젠 폴리에스터’로 만든 트레이닝 세트 등도 선보인다.
효성티앤씨는 최근 크레오라, 리젠 등 섬유 브랜드의 리뉴얼을 완료하고 이번 전시회에서 새롭게 바뀐 섬유 브랜드 로고 등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 최대 규모로 참가한 효성티앤씨는 전시부스에 국내 중소 원단 협력사 13곳의 전시 공간과 영업 및 상담 장소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협력사들이 국내는 물론 해외 주요 바이어들과의 접점을 만드는 등 글로벌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차원이다.
이 외에도 부스 내 친환경 섬유 제품 전시 존을 마련해 바이오 스판덱스인 ‘리젠 바이오베이스드’와 ‘리젠오션 나일론’, ‘리젠 폴리에스터’ 등으로 자체 개발한 원단과 패션 제품들도 전시할 예정이다.
효성티앤씨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섬유 전시회인 ‘2023 상하이 인터텍스타일’ 전시회에도 참가한다. △천연섬유 또는 나일론과 염색이 가능한 스판덱스인 ‘크레오라 컬러플러스’ △바이오·리사이클 스판덱스 △리사이클 나일론·폴리에스터 섬유로 만든 원단들을 선보이는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은 “패션 브랜드는 물론 소비자의 목소리까지 경청하는 VOCC에 주력하겠다”며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혁신적인 제품 개발에 힘쓰며 글로벌 섬유 리딩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안옥희 기자 ahnoh05@hankyung.com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