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신소재 '맥신'으로 옮겨간 투기 광풍…테마주 연일 上[핫종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맥신(MXene)을 대량생산하는 길이 열렸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련주가 일제히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난 17일 한국과학기술원(KIST)이 맥신의 '자기수송' 특성을 분석해 표면 분자 분포를 예측하는 방법을 개발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데 따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지금까지 맥신을 만들어낼 때 일정한 품질을 유지할 방법이 없어 대량생산이 어려웠다.
이번에 개발한 물성 예측 프로그램으로 해결해 일정한 품질의 맥신을 대량으로 만들 수 있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은 기자 = 맥신(MXene)을 대량생산하는 길이 열렸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련주가 일제히 상한가를 기록했다. 초전도체로 향했던 투기 광풍이 맥신으로 옮겨간 모습이다. 맥신은 높은 전기전도성을 갖추고 여러 금속화합물과 조합할 수 있는 2차원 나노물질이다.
21일 휴비스(079980)는 전 거래일 대비 1940원(29.94%) 급등한 8420원으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휴비스는 지난 17일 17% 가까이 상승 마감한 데 이어 직전 거래일인 지난 18일에는 상한가를 치면서 주가는 2배 수준으로 올랐다. 휴비스는 맥신 관련 고분자나노복합체 및 그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다.
코닉오토메이션(391710)과 나인테크(267320), 경동인베스트(012320)도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쳤다. 코닉오토메이션은 지난 17일 21% 급등하며 장을 마쳤고, 지난 18일 상한가를 기록한 바 있다. 이로써 3000원수준이었던 코닉오토메이션의 주가는 6000원대로 뛰었다.
코닉오토메이션은 맥신 나노기술로 세탁가능한 투명 플렉시블(휘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개발한 최경철 카이스트 전자및전자공학부 교수가 사외이사로 등재돼있어 관련 테마주로 묶였다.
나인테크는 나노 신소재를 연구하는 인인식 한국교통대 연구팀과 2차전지용 핵심소재를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묶였다. 나인테크도 지난 17일 12% 상승한 데 이어 18일 상한가를 기록했다. 경동인베스트는 자회사 경동이 맥신의 구성요소 중 하나인 티타늄 시추 관련 조장권을 보유하고 있다. 경동인베스트 역시 지난 18일 상한가를 기록한 바 있다.
지난 17일 한국과학기술원(KIST)이 맥신의 '자기수송' 특성을 분석해 표면 분자 분포를 예측하는 방법을 개발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데 따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지금까지 맥신을 만들어낼 때 일정한 품질을 유지할 방법이 없어 대량생산이 어려웠다. 이번에 개발한 물성 예측 프로그램으로 해결해 일정한 품질의 맥신을 대량으로 만들 수 있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1derlan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달 120 줄게, 밥 먹고 즐기자"…편의점 딸뻘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 "순하고 착했었는데…" 양광준과 1년 동고동락한 육사 후배 '경악'
- 숙소 문 열었더니 '성큼'…더보이즈 선우, 사생팬에 폭행당했다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김소은, '우결 부부'였던 故 송재림 추모 "가슴이 너무 아파"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
- '나솔' 10기 정숙 "가슴 원래 커, 줄여서 이 정도…엄마는 H컵" 폭탄발언
- '55세' 엄정화, 나이 잊은 동안 미모…명품 각선미까지 [N샷]
- "'누나 내년 35세 노산, 난 놀 때'…두 살 연하 예비신랑, 유세 떨어 파혼"
- 14만 유튜버 "군인들 밥값 대신 결제" 말하자…사장님이 내린 결정 '흐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