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곤 “몬엑 형원 팬 콘서트도 관람, 곡 받게 돼 영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TBC 보이그룹 오디션 '피크타임' 우승팀인 배너(VANNER)가 몬스타엑스 형원에게 곡을 받은 소감을 말했다.
배너(태환, 곤, 혜성, 성국, 영광)가 21일 첫 번째 미니 앨범 '베니 비디 비시(VENI VIDI VICI)'를 발매하고 새로운 발걸음을 시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 JTBC 보이그룹 오디션 ‘피크타임’ 우승팀인 배너(VANNER)가 몬스타엑스 형원에게 곡을 받은 소감을 말했다.
배너(태환, 곤, 혜성, 성국, 영광)가 21일 첫 번째 미니 앨범 ‘베니 비디 비시(VENI VIDI VICI)’를 발매하고 새로운 발걸음을 시작한다. 배너는 이날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었다. 태환은 “굉장히 떨리고 데뷔 때로 돌아간 거 같다”고 떨리는 소감을 말했고, 혜성은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 더 발전되고 새로운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앨범은 배너가 우승 이후에 처음 발표하는 앨범이자 세 번째 싱글 ‘테이크 오프(Take off)’ 이후 1년 6개월 만의 신보다. 앨범명인 ‘베니 비디 비시’는 라틴어로 ‘왔노라, 보았노라, 이겼노라!’라는 뜻으로, 승리의 깃발을 꽂고 꿈을 향해 거침없이 항해하겠다는 배너의 패기와 포부를 담았다. 타이틀곡 ‘퍼포머(PERFORMER)’를 비롯해 ‘다이아몬즈(Diamonds)’, ‘솔직히(TBH)’, ‘원트 유 백(WANT U BACK)’, ‘세이비어(Savior)’, ‘폼(FORM)’(2023 Ver.)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이번 앨범에는 라이언전, 몬스타엑스 형원 등 케이팝 실력파 초호화 군단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멤버들이 직접 작사한 노래 ‘세이비어’에서는 팬들을 향한 사랑도 담아내 친밀도를 더욱 높였다.
‘원트 유 백’ 프로듀싱을 한 형원과의 인연에 대해 곤은 “직접 만나뵌 적은 한 페스티벌에서가 처음이고 저와 혜성은 몬스타엑스 팬콘서트를 객석에서 관람했다. 평소에 존경하던 선배님이다”라고 팬심을 드러냈다. 혜성은 “선배님의 곡을 받은 것 자체만으로도 감사했다. ‘하고 싶은 대로 해라’라고 조언해주셔서 큰 힘이 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승리를 뜻하는 ‘빅토리’와 깃발을 뜻하는 ‘배너’의 합성어로 정상을 향해 나아가 승리의 깃발을 꽂겠다는 뜻을 지닌 배너는 지난 2019년 2월 데뷔했으며 태환, 곤(GON), 혜성, 성국, 영광으로 구성된 5인조 보이그룹이다. 데뷔 당시엔 주목받지 못했으나 올해 방송된 ‘피크타임’에서 노래, 춤, 무대 매너 등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실력으로 ‘무대천재’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최종 우승팀에 선발됐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S리뷰]나나 전라노출이 전부가 아니다, 외모지상주의->내새끼 지상주의까지…‘마스크걸’의
- ‘비키니가 뭐죠?’ 모델 부부, 스페인 누드비치서 과감한 상탈 인증샷
- ‘수영여신’ 정다래, 결혼 1년만 남편 전처 상대 명예훼손 고소
- ‘동물의 왕국’된 할리우드…불륜으로 고통받는제니퍼 애니스톤·나탈리 포트만[할리웃톡]
- 7년만에 복귀 ‘지붕킥’ 이소정, “1주일에 30병 이상 마셔…술취해 어깨뼈 으스러지기도”(결
- “내 성감대 잘 알아” 김새롬, 깜짝 발언에 한채아 경악 (쉬는부부)
- “기초수급자, 더럽다고 왕따 당해” 정혁, 父 앞에서 눈물 펑펑(‘살림남2’)
- 홍진호, 포커 대회 우승..누적 상금 28억↑
- “박수홍, 극단적 선택 시도만 세 차례” 김다예, 가짜뉴스 인한 고통 호소
- “장난질에 환멸…피프티 피프티, 보란 듯이 날아올라” 손수현 ‘옹호’에, 누리꾼 ‘갑론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