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소식] 최혜영 의원, 8월 ‘민원의 날’ 통해 지역현안 청취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 안성시민들을 대상으로 민원의 날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최의원은 지난 19일 자신의 안성지역사무소에서 세번째 민원의 날 행사를 열고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재구 기자(rlaworn114@naver.com)]
□ 장애인 바우처 서비스 내실화 등 생활밀착형 정책 수렴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 안성시민들을 대상으로 민원의 날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최의원은 지난 19일 자신의 안성지역사무소에서 세번째 민원의 날 행사를 열고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안성시민들은 △안성시 장애인 바우처 서비스 운영 내실화 필요성 △원곡면 경로당 신축에 따른 환경개선 및 족구장 건립 필요성 등 생활밀착형 정책을 제안했다.
최 의원은 "폭염, 극한호우 등 이상기온으로 안성시민 여러분께서 올 여름을 견디기 더욱 힘드셔서 걱정을 많이 했다. 오늘 민원의 날을 맞아 안성시민 여러분을 직접 뵙고 안부를 나눌 수 있어서 반갑고 뜻 깊었다”며 “오늘 주신 민원을 적극적으로 협의해가며, ‘누구나 살고 싶은 안성, 편안하게 살기 좋은 안성’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 의원은 내달 16일 안성 지역사무소(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공도4로 47, 원예농협 3층)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 안성시 주민자치협의회, 2023년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경기 안성시 주민자치협의회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통영․부산 일원에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 등과 함께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자치 역량강화 리더십 교육 △우수 주민자치센터 방문 △원도심 도시재생 성공사례 견학 △읍면동 주민자치 운영 상황 공유 등을 진행했다.
특히, 주민자치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해 한국 주민자치중앙회 김경호 연수원장을 초빙해 ‘안성시 읍면동 주민자치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아울러 전국 주민자치박람회에서 5년 연속 수상을 한 ‘부산광역시 서구 아미동’과 도시재생 프로젝트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부산 원도심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감천문화마을’을 견학하는 등 지역 특성에 맞게 조성된 개발 사례들을 경험했다.
한영순 협의회장은 “이번 워크숍은 지역 공동체 리더로서 역량 강화 뿐 아니라 주민자치가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할 것 인가에 대한 소중한 경험이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안성시 주민자치가 더욱 발전될 수 있도록 주민자치협의회에서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 안성 죽산시장 오는 25일부터 '제2회 맥주축제' 개최
경기 안성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죽산시장에서 한여름 무더위를 날릴 제2회 맥주축제가 개최된다.
죽산시장 상인회는 오는 25일부터 26일 양일간 걸쳐 진행될 이 행사에서 다양한 종류의 맥주 시음행사, 맥주퀴즈, 맥주빨리마시기 대회 등 맥주 관련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한다.
또 행사 진행 동안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음악과 함께하는 파티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행사는 당일 오후 3시부터 밤 9시까지 죽산시장 거리에서 진행되며, 맥주 관련 이벤트 이외에도 버스킹, 노래경연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될 예정이다.
상인회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되는 맥주축제가 향후 죽산을 대표하는 야시장 축제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이러한 행사가 시장 활성화에 밑거름이 돼 하나의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구 기자(rlaworn114@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지금까지 방탄보다 더 저질 방탄"
- 대만 수교 국가 과테말라 대선에서 친 중국 후보 당선
- '헬조선' 시대가 돌아오고 있다
- 국방부, 해병대 수사에서 혐의 적시됐던 1사단장 결국 제외, 이유는?
- 위원장 구속영장 청구에 건설노조 "1박 2일 집회는 합법 문화제"
- 이재명 체포동의안 표결 보이콧? "대국민 약속 뒤집기"
- 이동관 청문보고서 난항…"방송 정상화 적임자" vs "절대 부적격"
- 尹대통령 "한미일 협력 제도화…인태 지역 협의체로 진화"
- '묻지마 범죄' 대응이 중형? 자포자기자가 형량 신경쓰나
- 북한 전략순항미사일 발사에 합참 "과장된 부분 많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