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기술인력양성사업단, 부산지산학협력 65호 브랜치 개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테크노파크 지산학협력센터는 지난 18일, 클린테크산업 협력브랜치인 '부산지산학협력 65호 브랜치'를 부산대학교 이차전지산업 기술인력양성사업단에 개소했다.
65호 브랜치 이차전지산업 기술인력양성사업단은 이차전지 산업을 주도하는 제조 공정에 대한 맞춤형 융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부산대학교 내에 설립된 사업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5호 브랜치 이차전지산업 기술인력양성사업단은 이차전지 산업을 주도하는 제조 공정에 대한 맞춤형 융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부산대학교 내에 설립된 사업단이다.
이차전지 특화 이공계 전공 융합 교육 체계 마련, 공정별 이차전지 제조 플랫폼 구축 등 다양한 이차전지와 관련된 인재양성 추진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이번 브랜치 개소를 통해 사업단은 지역 사회의 이차전지 전문 기업과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산업계 전문가를 활용한 이차전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지역학생들에게는 산업체 현장견학과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이날 브랜치 개소식에는 부산테크노파크 김형균 원장, 강효경 클린테크기술단장, 원광해 지산학협력단장, ㈜유니스 최철헌 대표, ㈜한국엘에프피 황동근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어 진행된 간담회에서 이차전지 산업분야에 대한 기술지원과 인력양성 지원을 위한 지역기업 수요 발굴 방안 등을 논의했다.
부산대학교 이차전지산업 기술인력양성사업단 조채용 단장은 "융합과학기술분야의 융복합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 기업과 협업해 이차전지 산업 분야의 지역 인재양성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부산테크노파크 김형균 원장은 "이차전지 분야 융합 교육을 통해 우수 인재를 사회에 배출해 이차전지 산업 분야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지자체, 유관기관, 기업, 대학이 모두 협력해 지역사회에 좋은 성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부산CBS 김혜경 기자 hkkim@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복·헬멧 착용하고 목검 든 수상한 남성…경찰 검문하자 '폭행'
- "아이 돈벌이에 이용?"…'영재' 백강현 父, 어려운 형편 토로
- "류현진 공 타자들에게 100마일처럼 보였을 것" 美중계진 감탄
- '덴마크 현지 팬 화났다' 조규성 소속팀, 韓 인종 차별 사건 사과
- "아이 구해주셔서 감사" 119센터에 배달된 치킨 45세트
- 사망 교통사고 잇따르는 부산 강서구…"대형·과속 차량 많아"
- 한동훈, 민주 李체포안 '보이콧' 주장에 "저질 방탄" 일갈
- 檢, '50억 클럽' 박영수 전 특검 구속기소…19억 수수
- 尹 "한미일 협력, 자유·평화 구축하는 범지역 협의체로 진화할 것"
- 해외 원정 '막장 유튜버'의 최후…구속 송치+수익금 추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