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사무소 작가 개인전 'ALOHA: 우리의 여름' 개최

장도민 기자 2023. 8. 21. 16: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이크디즈는 서울 중구 시청역 인근에 위치한 갤러리 기반 복합문화공간 '라이크디즈1601'에서 봄사무소 개인전 'ALOHA: 우리의 여름'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라이크디즈1601은 음료와 디저트, 전시 관람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갤러리카페로 서울 시청역 인근 건물 16층에 위치해 시티뷰 명소로도 잘 알려졌으며 이번 봄사무소 개인전의 모든 관람객에게는 봄사무소 작가의 작품이 담긴 북마크와 작가 엽서를 1개씩 증정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 : 라이크디즈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라이크디즈는 서울 중구 시청역 인근에 위치한 갤러리 기반 복합문화공간 '라이크디즈1601'에서 봄사무소 개인전 'ALOHA: 우리의 여름'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개인전은 이달 23일부터 10월 4일까지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후원하는 이번 전시는 원화 8점을 포함하여 26작품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는 작가가 가장 좋아하는 계절인 여름을 주제로 기획됐다. 햇볕이 쨍쨍 내리쬐는 오후, 푸른 빛의 바다, 그 안에서 불그스름하고 귀엽게 익어가는 노부부의 볼과 배, 그리고 그 옆엔 시원한 맥주 한 잔 등 행복한 여름 일상, '우리의 여름'에 관한 이야기를 작가는 귀여운 노부부의 모습으로 그렸다.

제주에서 그림을 그리는 작가는 옆에 있는 사람과 함께 할수록 당연하게 느끼고 지나치기 쉬운 시간의 귀중함을 노부부의 일상으로 보여준다. 노부부는 수영, 서핑, 에어로빅, 테니스도 함께 하고 친구들과 시원한 맥주도 같이 마신다. 일상 중 가장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그림 속 노부부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표정에서 서로를 얼마나 소중하게 여기고 있는지 엿볼 수 있다.

관계자는 "작가가 표현하고 있는 소소하지만 진심이 느껴지는 일상의 따뜻함과 옆에 있는 사람과의 행복한 순간들을 보며 관람객 역시 미소 지을 수 있는 전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갤러리에서는 전시 작품 외에도 엽서, 포스터, 파우치, 마그넷, 마스킹테이프, 발매트 등 봄사무소 개인전 기획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라이크디즈1601은 음료와 디저트, 전시 관람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갤러리카페로 서울 시청역 인근 건물 16층에 위치해 시티뷰 명소로도 잘 알려졌으며 이번 봄사무소 개인전의 모든 관람객에게는 봄사무소 작가의 작품이 담긴 북마크와 작가 엽서를 1개씩 증정한다.

추석 당일(9/29) 하루 휴관하며 그 외 전시 기간동안 휴관 없이 정상 운영된다.

한편 라이크디즈 주식회사는 지역 작가를 발굴하고 전시 및 굿즈 제작 등을 지원하는 지역 아트 플랫폼으로 갤러리카페&복합문화공간 '라이크디즈1601' 외에도 대구 지역에 지점별 차별화된 콘셉트로 아트&컬처 갤러리 '라이크디즈위드' 2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