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대입 맞춤형 1:1 컨설팅 ‘성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순창군이 관내 2·3학년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입시 맞춤형 1대1 진학컨설팅을 지원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사장인 최영일 순창군수는"올해 처음으로 더 많은 관내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옥천인재숙 입사생 뿐만 아니라 관내 고등학교 2·3학년까지 대상을 확대해 대학입시 컨설팅 추진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전북 순창군이 관내 2·3학년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입시 맞춤형 1대1 진학컨설팅을 지원해 큰 호응을 얻었다.
순창 옥천장학회(이사장 최영일 순창군수)가 주최한 이번 컨설팅은 지역 학생들의 미래 진로 결정을 돕고, 입시 과정에서 필요한 지도와 조언을 통해 학생들의 불안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장학회는 매년 전략적 대학입시 준비를 위해 옥천인재숙 입사생 고2·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입시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신규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인재숙 입사생 뿐만 아니라 관내 고2·3학년 재학생까지 확대 지원했다.
이번 컨설팅은 현직 진로상담교사가 직접 학교를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옥천인재숙 입사생, 제일고, 동계고, 순창고 학생 중 인재숙 미입사생 총 174명을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3개월에 걸쳐 이뤄졌다.
이사장인 최영일 순창군수는“올해 처음으로 더 많은 관내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옥천인재숙 입사생 뿐만 아니라 관내 고등학교 2·3학년까지 대상을 확대해 대학입시 컨설팅 추진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학교로 찾아가는 대학입시 컨설팅은 지난 5월∼6월까지 관내 고등학교를 통해 접수 받았으며, 희망하는 학생 전원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해 관내 학생 및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걷기 하나 했는데 이런 효과가?"…40대 이후 매일 160분 걸으면 일어나는 일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
- "이걸 푼다고?"…린가드도 당황한 수능 영어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