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체크데이’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js6391@naver.com)]경북 칠곡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매월 10일을 '마음체크데이'로 지정·운영 중이다.
이는 군민들이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정신건강검진을 할 수 있도록 자가검진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함이다.
또한 '마음체크데이' 운영 목적은 정신건강검진에 대한 거부감을 낮추고 한 달에 한 번 스스로 마음을 챙기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정신건강문제를 겪고 있는 대상자를 조기에 발견해 정신건강상담 등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백종석 기자(=칠곡)(bjs6391@naver.com)]
경북 칠곡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매월 10일을 ‘마음체크데이’로 지정·운영 중이다.
이는 군민들이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정신건강검진을 할 수 있도록 자가검진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함이다.
또한 ‘마음체크데이’ 운영 목적은 정신건강검진에 대한 거부감을 낮추고 한 달에 한 번 스스로 마음을 챙기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정신건강문제를 겪고 있는 대상자를 조기에 발견해 정신건강상담 등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용방법은 칠곡군보건소 또는 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우울, 불안, 외로움 등 13가지 항목 중 본인이 원하는 설문지를 작성하고 결과가 고위험군으로 나오면 정보제공 동의 후, 상담 등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백종석 기자(=칠곡)(bjs6391@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방부, 해병대 수사에서 혐의 적시됐던 1사단장 결국 제외, 이유는?
- 위원장 구속영장 청구에 건설노조 "1박 2일 집회는 합법 문화제"
- 이재명 체포동의안 표결 보이콧? "대국민 약속 뒤집기"
- 이동관 청문보고서 난항…"방송 정상화 적임자" vs "절대 부적격"
- 尹대통령 "한미일 협력 제도화…인태 지역 협의체로 진화"
- '묻지마 범죄' 대응이 중형? 자포자기자가 형량 신경쓰나
- 북한 전략순항미사일 발사에 합참 "과장된 부분 많아"
- 확진자 증가율 주춤한 코로나19, 방역 완화되나
- 미국과 일본에 눌린 한국…오염수 결국 일본 뜻대로 방류될 듯
- 해병대 前 수사단장 "정치 모른다. 알고 싶지도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