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땅끝아빠캠프' 참가 가족 선착순 모집…9월 2일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해남군은 9월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간 땅끝황토나라테마촌에서 '땅끝아빠캠프'를 개최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땅끝아빠캠프는 아빠와 자녀만의 1박 2일 캠프를 통해 평소 자녀와 함께 할 시간이 부족했던 아빠와의 친밀감을 높이고, 부부가 함께하는 양육 분위기 확산의 기회로 매년 인기리에 개최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빠와의 특별한 추억 만들기…"애들아! 오늘은 아빠랑 놀자"
[더팩트 l 해남=오중일 기자] 전남 해남군은 9월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간 땅끝황토나라테마촌에서 ‘땅끝아빠캠프’를 개최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땅끝아빠캠프는 아빠와 자녀만의 1박 2일 캠프를 통해 평소 자녀와 함께 할 시간이 부족했던 아빠와의 친밀감을 높이고, 부부가 함께하는 양육 분위기 확산의 기회로 매년 인기리에 개최되고 있다.
캠프는 아빠가 자녀와 함께 몸으로 놀아주는 가족 레크리에이션과 모형·에코백 만들기 등 소통 협력 프로그램, 육아에 서툰 아빠들을 위한 육아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세계의 땅끝공원에서 열리는 보물찾기, 아빠와 같이 요리하기, 땅끝모노레일 체험도 포함돼 있어 참가한 가족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제공한다.
참가 대상은 해남군에 거주하는 5세부터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으로 아빠와 자녀만 참가할 수 있다.
아빠캠프에 처음 참가하는 가정을 우선으로 선착순 14가족을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25일부터 9월 2일까지 해남군보건소 출산장려팀에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된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인식 개선의 차원에서 매년 아빠캠프를 개최해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며 "아빠와 함께하는 흔치 않은 캠프에 많은 가족이 참여해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전주⑭] 스킨앤스킨, 옵티머스 늪에서 여전히 허우적…100원 사수도 위태
- [대전환 AI시대⑩] "이 기둥에 콘트리트 균열 있어요"…더 똑똑해진 건설업계
- 폭염에도 태풍에도 담장을 넘는다…가스검침원 '극한 노동'
- 젠지, 파죽지세 LCK 3연승…T1 꺾고 롤드컵 우승 가속도
- [강일홍의 클로즈업] 고소영 vs 션, '광복절 다른 행보'를 보며
- '달짝지근해' 김희선, 두려움 극복하고 되찾은 자신감[TF인터뷰]
- '보호자', 장단점 확실한 정우성의 첫 도전[TF씨네리뷰]
- '고 채 상병 사건 외압 의혹' 국방부, 국회 자료 '통제' 나선다
- [오늘의 날씨] 최고 34도 '불볕 더위'…전국에 소나기도
- 尹 대통령 "다음 한·미·일 정상회의 한국 주최 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