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자이아이파크, 전국 무순위 청약 진행
2022년 2월 입주를 완료한 총 2737세대로 구성된 대단지 아파트 '평촌자이아이파크'가 아파트 잔여 33세대를 청약홈을 통해 전국 무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이번 청약은 임의 공급에 따라 청약통장 가입여부와 무관하게 신청가능하며 모집공고일인 8월16일 기준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 성인이면 주택소유 여부와 거주지역에 관계없이 전국 누구나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청약일정은 8월21일 월요일 청약접수를 거쳐 24일 당첨자 발표를 진행하고 계약체결은 31일 분양사무실에서 진행된다.
단지는 지하 5층 지상 최고 29층 22개 동 총 2,737세대의 대단지로 구성된 신규 아파트로 이번에 진행하는 무순위 공급대상은 1~2인 가구와 신혼부부 등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39㎡ 33세대다.
또한 조합 보류지(49㎡~102㎡) 입찰은 8월 28일부터 29일까지 입찰보증금을 입금한 입찰 희망자를 대상으로 8월 30일 평촌자이아이파크 119동 1804호에서 동·호수 별 입찰을 진행하고, 즉시 개찰을 하여 낙찰자 결정 후 계약을 진행한다. 청약을 통해 주택을 분양 받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참가자격에 어떠한 제한도 없다.
평촌자이아이파크는 뛰어난 입지에 들어서는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에 걸맞은 상품성도 함께 갖추고 있다. 먼저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데 휘트니스센터를 비롯 실내골프연습장, 카페테리아 사우나(남·여), 작은 도서관, 독서실, 다목적 운동시설, 코인세탁실 등 우수한 커뮤니티 시설도 갖추고 있으며 차별화된 인테리어 설계와 고급 마감재 사용도 강점이다.
무순위 39㎡는 시스템 에어컨 2대(거실+침실), 비데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보류지 세대는 발코니 확장, 시스템 에어컨 2대(거실 + 침실), 현관 중문, 김치냉장고(49㎡제외), 침실붙박이장(49㎡제외), 광파오븐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전 세대 엔지니어드스톤 주방상판, 패턴글라스 주방 상부장, 하이브리드 전기쿡탑, 주방 TV폰 (10인치) 등을 무상 제공한다.
또한1인 여성 거주자들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방범형 도어 카메라 및 월패드 방범 녹화 기능을 탑재하였다. 방범형 도어 카메라는 세대 현관 근처에서 움직임 감지 시, 일정 시간 동안 영상을 촬영, 저장하여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 가능한 기능을 갖췄다. 월패드 방범 녹화 기능으로 외출 설정 후 침입 감지 시에 거실에 설치된 월패드가 일정 시간 영상을 저장하고 방범 상황을 문자로 발송해 준다.
이 외에도 다양한 안전시스템이 적용됐다. 승강기 방범 핸드레일, 차량 번호인식 주차관제, 전자 경비시스템, 적외선 감지기(1,2층 단위세대 적용), 화재·가스·방범 문자 알림 서비스, 비상콜 버튼(지하주차장, 어린이놀이터) 등의 안전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다.
아울러 당 현장은 편리한 교통은 물론 여가활동과 학교, 대형마트 등을 주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 1호선 안양역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고 '21년 4월 착공에 들어간 월곶~판교선 복선전철이 들어선다. 월곶~판교선은 총 연장 34.2km로 시흥시 월곶에서 안양, 과천을 거쳐 성남(판교)을 연결하는 사업이며 2028년 개통될 예정이다.
또 경수대로와 관악대로가 있다. 광역버스, 간선버스 등 대중교통수단이 잘 발달해 있으며, 경수대로를 이용하면 서울 구로구까지 차량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서울외곽순환도로, 강남순환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 수도권 내·외곽으로의 광역 교통망이 우수하다.
이마트(안양점)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도로변에 크고 작은 상가와 편의시설도 많다. 반경 1km 주변에는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안양1번가, 안양중앙시장, 2001 아울렛, 안양종합운동장 등 주거생활에 필요한 인프라가 풍부하다. 안양동초와 임곡중, 양명고, 대림대학교, 안양시립비산도서관과 평촌 학원가도 근거리에 있고 관악산 산림욕장, 체육시설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 무순위 공급과 보류지 입찰에 신청자격 제한이 없어 실거주를 위한 수요자는 물론 다주택의 투자 수요자 분들도 관심을 가지고 계신다"며 "지역 중심에 들어서는데다 계약 후 잔금납부 즉시 입주가 가능해 새 아파트로 이사하려는 수요자들의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한편, '평촌자이아이파크' 분양홍보관은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단지내에서 운영 중이다.
배석현기자 qotjrgussla@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러 명이 가슴 만져"… DJ소다 日공연 기획사, 관객 3명 형사 고발
- “너무 힐링만 보여주면”…‘화려한’ 조민 인스타에 지지층 기류 흔들?
- "오늘 강남역, 다 죽여버릴꺼임" 칼부림 예고글…경찰 계정으로 올라왔다
- “적정 축의금 맞나요?…10만~15만원 했는데”…MZ세대의 하소연
- 은근슬쩍 수법…군대서 여성 직속상관 수차례 성추행한 20대男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