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7개 체험프로그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 추진위원회는 제17회 축제 개막을 앞두고 축제 기간동안 운영될 7개 체험프로그램 참가자를 접수한다.
'장수한바퀴'는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를 즐기며 장수군 대표 문화광광지를 관광하는 프로그램으로 운행버스를 이용해 논개사당, 논개생가, 장수가야역사관, 장수포니랜드 등을 돌아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전북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 추진위원회는 제17회 축제 개막을 앞두고 축제 기간동안 운영될 7개 체험프로그램 참가자를 접수한다.
축제는 내달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의암공원 일원 등에서 펼쳐진다.
7개 체험프로그램은 ▲장수에서의 1박 2일 적과의 동침 ▲토마토 속 황금반지를 찾아라 ▲한우랑 사과랑 가요제 ▲전국 한우곤포 나르기대회 ▲장수 한바퀴 ▲RED푸드를 찾아라 ▲장수야행 등이다.
‘토마토 속 황금반지를 찾아라’ 프로그램은 장수군의 대표 Red Color 농산물 중 하나인 토마토를 활용한 행사로 토마토를 던지고, 밟고 으깨며 토마토 속 황금반지를 찾는 놀이 프로그램이다.
‘장수에서의 1박 2일 적과의 동침’은 청정한 장수의 대자연 속에서 1박을 하며 자연의 아름다움과 축제의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축제의 또 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전국 한우곤포 나르기 대회’는 한우 먹이로 이용되는 대형 곤포를 나르는 프로그램으로 우승팀에겐 상금이 주어지며, 직장이나 동호회를 중심으로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장수야행’은 의암공원, 의암루, 논개사당 등 장수군의 역사·문화재를 이용해 야관 경관을 체험하며 이야기꾼과 함께 지역의 다양한 역사를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프로그램 운영 후에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장수한바퀴’는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를 즐기며 장수군 대표 문화광광지를 관광하는 프로그램으로 운행버스를 이용해 논개사당, 논개생가, 장수가야역사관, 장수포니랜드 등을 돌아볼 수 있다.
이외에도 한우랑 사과랑 가요제, 전국 한우곤포 나르기 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프로그램 사전접수는 오는 27일까지이며, 접수는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김홍기 축제추진위원장은 “장수군 대표 축제인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가 한달여 앞으로 다가온 만큼 많은 분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축제를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며, “그동안 인기가 좋았던 프로그램들뿐만 아니라 새롭고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일 날씨] 급격히 추워지는 날씨…아침 최저 -5도
- "삼성전자 이사회, 연내 10조원 자사주 소각..밸류업 결의해야"
- 평창휴게소 주차 차량서 화재…부사관 일가족이 진화
- 송승헌, 신사역 스벅 건물 이어 상가 보유…시세차익만 678억
- 트럼프, UFC 경기장에 깜짝 등장해 2만 관객 환호
- 20대 5명 중 2명 "결혼 안해도 출산 가능"
- 책무구조도 제출 무색…우리은행 또 금융사고
- LG전자·협력사, 위기 대응 위해 맞손…"경각심 갖고 혁신 속도"
- LG그룹 7개 계열사, 지난해 탄소 425만 톤 규모 감축
- 20대 여성 따라다니며 "성매매" 요구한 60대에 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