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소식]군, 우포따오기장터 한우 20~30% 할인 판매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창녕군은 창녕축협 로컬푸드직매장에서 제23회 우포따오기장터를 운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장터는 창녕한우를 20~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관내 농산물 10여 종으로 쌈채소꾸러미를 만들어 기획행사를 추진하는 등 무더운 여름에도 신선하고 맛있는 농·축·특산물을 선보였다.
한편 우포따오기장터는 다가오는 오는 9월9일 개최되는 창녕양파가요제와 10월13일부터 3일간 개최 예정인 비사벌문화제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녕=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창녕군은 창녕축협 로컬푸드직매장에서 제23회 우포따오기장터를 운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장터는 창녕한우를 20~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관내 농산물 10여 종으로 쌈채소꾸러미를 만들어 기획행사를 추진하는 등 무더운 여름에도 신선하고 맛있는 농·축·특산물을 선보였다.
또 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 참여자들이 제철 농산물을 활용한 먹거리와 다양한 공예품 전시로 볼거리가 가득한 장터로 꾸며졌다.
한편 우포따오기장터는 다가오는 오는 9월9일 개최되는 창녕양파가요제와 10월13일부터 3일간 개최 예정인 비사벌문화제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채널과 네이버밴드 우포따오기장터를 통해 특판행사 등 각종 장터 소식을 받아 볼 수 있다.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참여자 감염병 예방교육
창녕군은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참여자 400명을 대상으로 수인성 감염병예방법과 올바른 손씻기 등 여름철 발생하기 쉬운 감염병 예방 교육을 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진드기에 물리면 나타나는 두통, 발열, 오한 등의 주요증상 및 야외 활동 시 긴팔·긴바지 착용하기, 진드기 제거 방법, 진드기 기피제 사용법 등 예방수칙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진드기는 육안으로는 확인이 어렵고 심할 경우 목숨을 잃을 수도 있어 면역력이 약한 65세 이상 고령자는 예방수칙 준수에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 여름철에 꼭 지켜야 할 수인성 식품 매개 감염병 예방 행동 요령으로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씻기 ▲음식물 충분히 익혀먹기 ▲물은 끊여 마시기 ▲채소 과일을 깨끗한 물에 씻거나 껍질 벗겨 먹기 ▲설사 증상이 있을 경우 음식 조리 및 준비하지 않기 ▲올바른 손씻기 6단계 및 기침예절 교육 등 개인방역 수칙을 안내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