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美 소닉스, 배틀그라운드 PGS 2 최강 팀 등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글로벌 시리즈(PGS) 2'에서 아메리카 지역 소닉스가 총 159포인트를 누적하며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PGS 1'과 'PGS 2' 종료 후 두 대회 최종 순위에 따라 상위 16개 팀에 포인트를 차등 부여하는데, 2개 대회를 통해 누적 PGS 포인트를 가장 많이 확보한 4개 팀은 연말에 개최되는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글로벌 최상위 대회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GC) 2023' 참가권을 얻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글로벌 시리즈(PGS) 2'에서 아메리카 지역 소닉스가 총 159포인트를 누적하며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오프라인 경기로 진행된 이번 경기는 3일간 총 18매치에 걸쳐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
소닉스는 이번 대회 내내 강력한 교전 능력과 안정적인 운영 능력을 자랑했다. 그룹 스테이지 5위 기록으로 진출한 승자조 경기에서 1위에 오르며 당당하게 그랜드 파이널에 입성했다. 그랜드 파이널에서도 2일 차까지 '트위스티드 마인즈'와 접전을 벌였으나 마지막 3일 차 들어 승점을 끌어올리며 끝내 우승을 차지했다. 소닉스는 'PGS 1' 당시 8위를 기록했다.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S 2021' 이후 처음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글로벌 대회에서 우승컵의 주인이 됐다.
2위는 총 146 포인트를 기록한 EMEA 지역 글로벌 파트너 팀인 트위스티드 마인즈가 차지했고, 3위 역시 EMEA 지역 퀘스천 마크에게 돌아갔다. 'PGS 2' 그랜드 파이널에 참가한 한국 팀 가운데는 다나와 이스포츠가 17매치에 10킬과 함께 치킨을 획득하며 분전한 끝에 'PGS 1'과 동일한 순위인 4위를 기록했다. 이프유마인 게임피티는 15위, 젠지는 16위에 이름을 올렸다. 디플러스 기아는 그랜드 파이널 진출에 실패하며 19위로 아쉽게 대회를 마감했다.
우승팀인 소닉스는 60만 달러(약 8억 원)의 우승 상금을 받았다. 'PGS 2' 총상금은 229만 달러(약 30억 7000만 원)로, 이 가운데 200만 달러는 대회에 참가한 24개 팀에 순위에 따라 차등 분배됐다. 소닉스는 이번 대회 우승을 통해 300점에 달하는 PGS 포인트도 적립했다.
'PGS 1'과 'PGS 2' 종료 후 두 대회 최종 순위에 따라 상위 16개 팀에 포인트를 차등 부여하는데, 2개 대회를 통해 누적 PGS 포인트를 가장 많이 확보한 4개 팀은 연말에 개최되는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글로벌 최상위 대회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GC) 2023' 참가권을 얻는다. 'PGS 2' 결과에 따라 가장 높은 'PGS' 포인트를 누적한 소닉스(330 포인트), 17게이밍(260 포인트), 트위스티드 마인즈(245 포인트), 다나와 이스포츠(200 포인트)가 'PGC 2023' 진출을 확정했다. 특히 다나와 이스포츠가 PGS 포인트를 통해 'PGC 2023' 진출을 확정함에 따라 한국 지역에서는 총 5개 팀이 'PGC 2023'에 진출하게 됐다.
'PGS 2' MVP는 소닉스의 티글튼이 선정됐다. 호주 국가 대표 출신 티글튼은 박격포 등 이번 대회에 새롭게 도입된 다양한 콘텐츠를 두루 활용하면서도 총 29킬과 4934 누적 대미지를 기록하는 등 날카로운 교전 능력을 선보이며 팀의 우승을 견인했다.
'PGS 2' 그랜드 파이널 마지막 날에는 'PGC 2023' 정보도 공개됐다. 2023년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의 대미를 장식할 'PGC 2023'은 오는 11월 18일부터 12월 3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린다. 올해 PGS와 지역별 대회를 통해 실력을 입증한 세계 최정상 팀들이 최강 명예를 놓고 다시 한번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오는 9월 15일부터 17일까지는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국가대항전 '펍지 네이션스 컵(PNC) 2023'이 서울 상암 소재 '상암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개최된다. 'PNC 2023'에서는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공식 대회로서는 처음으로 에란겔, 미라마, 태이고 외 설원 맵인 비켄디가 도입될 예정이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전주⑭] 스킨앤스킨, 옵티머스 늪에서 여전히 허우적…100원 사수도 위태
- [대전환 AI시대⑩] "이 기둥에 콘트리트 균열 있어요"…더 똑똑해진 건설업계
- 폭염에도 태풍에도 담장을 넘는다…가스검침원 '극한 노동'
- 젠지, 파죽지세 LCK 3연승…T1 꺾고 롤드컵 우승 가속도
- [강일홍의 클로즈업] 고소영 vs 션, '광복절 다른 행보'를 보며
- '달짝지근해' 김희선, 두려움 극복하고 되찾은 자신감[TF인터뷰]
- '보호자', 장단점 확실한 정우성의 첫 도전[TF씨네리뷰]
- '고 채 상병 사건 외압 의혹' 국방부, 국회 자료 '통제' 나선다
- [오늘의 날씨] 최고 34도 '불볕 더위'…전국에 소나기도
- 尹 대통령 "다음 한·미·일 정상회의 한국 주최 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