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오는 9월 10일 '2023 추석맞이 사회적약자 자동차 안전점검 행사'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화성시는 오는 9월 10일 이마트동탄점에서 '2023 추석맞이 사회적약자 자동차 안전점검 행사'를 개최한다.
경기 화성시가 오는 9월 10일 '2023 추석맞이 사회적약자 자동차 안전점검 행사'를 이마트 동탄점에서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닝, 엔진, 타이어, 각종 오일 등 자동차 안전점검 서비스를 제공
경기 화성시는 오는 9월 10일 이마트동탄점에서 '2023 추석맞이 사회적약자 자동차 안전점검 행사'를 개최한다.화성시 제공
경기 화성시가 오는 9월 10일 ‘2023 추석맞이 사회적약자 자동차 안전점검 행사’를 이마트 동탄점에서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지역 전문정비업 단체인 카포스 화성시 동부지회가 주최·주관해 시 및 화성시자원봉사센터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자동차 안전점검행사는 지역 교통약자의 복지 향상과 안전한 교통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역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우수자원봉사자, 사회복지시설 차량을 대상으로 무상 자동차 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시는 이날 행사에서 160여 대의 자동차를 대상으로 라이닝, 엔진, 타이어, 각종 오일 등 자동차 안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사랑나눔 바자회를 열어 수익금으로 연말불우이웃돕기 성금 후원을 할 예정이다.
화성시자원봉사단체에서는 이미용, 발마사지, 수지침 등의 건강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태복 시 교통지도과장은 “이번 무상점검 행사를 통해 차량점검이 어려운 소외계층인 장애인 차량과 자원봉사자 차량에 희망과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화성시민의 안전한 귀성길과 자동차문화 조성을 위해 재능기부에 함께해주시는 카포스 화성시 동부지회 회원분들과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화성=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러다 다 죽습니다"…'메이드 인 코리아' 화장지의 비밀
- "국내외 호텔 문의 쇄도"…로봇 덕후가 만든 '개미'의 정체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 줄줄이 상한가…'맥신 테마주' 초강세 흐름
- "美 반응 이 정도 일 줄은"…'K크림빵' 불티나자 벌어진 일
- 신림동 성폭행범 통화 목록엔 배달 음식점뿐…신상공개 여부 곧 결정
- '김연경 폭로' 이다영에…"식빵언니인 것 몰랐냐" 전여옥 일침
- 손연재, 결혼 1년만 임신…"행복한 시간 보내는 중"
- "공개적인 꽃뱀질" 日 감독, DJ소다 저격…2차 가해 논란
- '왕위계승 서열 1위' 스페인 공주, 군대 갔다…"軍 경력 있어야"
- "역대급 배민 진상"…파리 합성→환불 요구→별점 테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