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바오 팬들 지갑 준비하세요”… 에버랜드, 한정판 굿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자연 분만된 판다 '푸바오'의 한정판 굿즈 세트가 출시됐다.
21일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에 따르면 에버랜드는 국내 최대 캐릭터 굿즈 플랫폼인 텐바인텐과 협업해 푸바오 사진·영상을 33종의 굿즈로 담은 '2024 푸바오 시즌 그리팅'을 선보인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동물원 팬 커뮤니티인 '주토피아' 네이버 카페에 푸바오 굿즈 요청 댓글이 수없이 올라왔다"며 "이를 분석한 후 선호 아이템으로 신상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자연 분만된 판다 ‘푸바오’의 한정판 굿즈 세트가 출시됐다.
21일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에 따르면 에버랜드는 국내 최대 캐릭터 굿즈 플랫폼인 텐바인텐과 협업해 푸바오 사진·영상을 33종의 굿즈로 담은 ‘2024 푸바오 시즌 그리팅’을 선보인다. 푸바오 사진과 발도장이 찍힌 신분증 카드, 다이어리, 캘린더, 키링 등이 새롭게 개발됐다. 이는 입문템, 심화템, 만렙템 등 ‘푸바오 덕질 단계’ 3가지 세트로 구분했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동물원 팬 커뮤니티인 ‘주토피아’ 네이버 카페에 푸바오 굿즈 요청 댓글이 수없이 올라왔다”며 “이를 분석한 후 선호 아이템으로 신상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예약 판매 접수는 이달 말까지며, 굿즈는 오는 10월 말쯤 차례대로 배송될 예정이다.
푸바오는 지난 2020년 7월 20일 우리나라에서 처음 태어난 판다로, 최근에는 쌍둥이 판다 동생들까지 얻으며 든든한 맏언니가 됐다. 최근 에버랜드의 판다 관련 매출은 푸바오 인기가 역주행을 시작하기 이전인 올해 3~4월과 견줘 하루 평균 약 80% 늘어났다.
이예린 기자 yrl@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악구 실종 여고생, 5일 만에 발견…“신변 이상 없어”
- 김지민 “아이 때문이라도 김준호와 결혼하고 싶어”
- ‘왕위 계승 서열 1위’ 스페인공주 입대…“군 총사령관 될 것”
- 신림동 성폭행범 ‘강간살인’으로 혐의 변경…초교 교사인 피해자, 방학 중 출근 길 참변
- 軍 여성 상관 수차례 성추행해도 집행유예로 끝?
- 감성팔이한 ‘그것이 알고싶다-피프티 편’…편파 방송 논란에 게시판 ‘시끌’
- 민주당 ‘이재명 유고’ 대비 김부겸·김경수 급부상
- “새만금 잼버리도, 간척사업도 사기였다”는 전주시의원…이유 보니
- 상위 1% 부자들, 자식에 2333억 물려줘…1006억은 세금
- [속보]류현진, 신시내티전 5이닝 7K 비자책 호투…시즌 2승 수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