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 페르소나AI 협력… 24시간 챗봇 상담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이 인공지능콘택트센터(AICC) 분야에 대한 투자를 통해 인공지능(AI) 경쟁력을 강화한다.
AICC란 AI 기반 고객센터로 상담원 연결을 위한 대기 시간 없이 AI 챗봇을 통해 24시간 상담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한다.
페르소나AI의 챗봇·콜봇 상품에 SK텔레콤의 상담이력 시스템과 상담원 콜분배 시스템 등을 결합해 AI고객센터 기능을 도입 즉시 이용할 수 있는 CCaaS 서비스도 출시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이 인공지능콘택트센터(AICC) 분야에 대한 투자를 통해 인공지능(AI) 경쟁력을 강화한다. AICC란 AI 기반 고객센터로 상담원 연결을 위한 대기 시간 없이 AI 챗봇을 통해 24시간 상담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한다.
SK텔레콤은 국내 AICC 개발사인 페르소나AI에 주요 전략적투자자(SI)로 참여해 3대 주주가 됐다고 21일 밝혔다. 양 사는 SK텔레콤의 ‘누구’(NUGU) 음성인식(STT) 및 음성합성(TTS) 기술과 페르소나AI의 자연어 처리와 생성기술을 결합한 콜봇·챗봇 상품 개발과 AICC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 페르소나AI의 챗봇·콜봇 상품에 SK텔레콤의 상담이력 시스템과 상담원 콜분배 시스템 등을 결합해 AI고객센터 기능을 도입 즉시 이용할 수 있는 CCaaS 서비스도 출시하기로 했다. 양 사는 음성 AI를 활용해 음성인식 키오스크, 음성인식 로봇 등 다양한 영역의 신규 서비스를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고객 서비스 영역의 AI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한 이번 협력을 통해 AICC 솔루션 판매뿐 아니라 컨설팅, 인프라 구축, 유지보수 서비스, 아웃소싱까지 전 과정을 제공하는 종합 AICC 사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이규식 SK텔레콤 AI콘택트사업담당은 “AICC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페르소나AI와 같은 우수한 협력사와 함께할 좋은 기회를 얻었다”고 말했다.
이예린 기자 yrl@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악구 실종 여고생, 5일 만에 발견…“신변 이상 없어”
- 김지민 “아이 때문이라도 김준호와 결혼하고 싶어”
- ‘왕위 계승 서열 1위’ 스페인공주 입대…“군 총사령관 될 것”
- 신림동 성폭행범 ‘강간살인’으로 혐의 변경…초교 교사인 피해자, 방학 중 출근 길 참변
- 軍 여성 상관 수차례 성추행해도 집행유예로 끝?
- 감성팔이한 ‘그것이 알고싶다-피프티 편’…편파 방송 논란에 게시판 ‘시끌’
- 민주당 ‘이재명 유고’ 대비 김부겸·김경수 급부상
- “새만금 잼버리도, 간척사업도 사기였다”는 전주시의원…이유 보니
- 상위 1% 부자들, 자식에 2333억 물려줘…1006억은 세금
- [속보]류현진, 신시내티전 5이닝 7K 비자책 호투…시즌 2승 수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