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AI 기술 활용한 한글 자막 생성 시스템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브로드밴드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한글 자막 생성 시스템을 독자적으로 개발해 이달부터 B tv 콘텐츠에 적용한다고 21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SK텔레콤과 함께 개발한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3~4일 걸리던 한글 자막 제공 소요 시간을 12시간 이내로 단축하고 자막의 정확성은 더욱 향상 시킬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한글 자막 생성 시스템을 독자적으로 개발해 이달부터 B tv 콘텐츠에 적용한다고 21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SK텔레콤과 함께 개발한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3~4일 걸리던 한글 자막 제공 소요 시간을 12시간 이내로 단축하고 자막의 정확성은 더욱 향상 시킬 수 있게 됐다. 또한 제작 시간 및 비용 감축으로 선별적으로 적용해 온 한글 자막 콘텐츠를 크게 확대할 수 있게 됐다.
SK브로드밴드는 이달 ‘대행사’ ‘재벌집 막내아들’ ‘법쩐’ 등 방송 드라마를 시작으로 시사, 교양 콘텐츠까지 한글 자막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소리 없이 자막으로만 시청하길 원하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 B tv 에 대한 긍정 경험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VOD별 메인 페이지 내 ‘AI 자막’이 표시된 콘텐츠에서 한글자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AI자막 이용을 원치 않을 경우 ‘켜기·끄기’ 기능을 통해 끌 수도 있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고객의 다양한 콘텐츠 소비 방식을 고려 앞으로도 다양한 AI 기술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미디어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임정환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악구 실종 여고생, 5일 만에 발견…“신변 이상 없어”
- 김지민 “아이 때문이라도 김준호와 결혼하고 싶어”
- ‘왕위 계승 서열 1위’ 스페인공주 입대…“군 총사령관 될 것”
- 신림동 성폭행범 ‘강간살인’으로 혐의 변경…초교 교사인 피해자, 방학 중 출근 길 참변
- 軍 여성 상관 수차례 성추행해도 집행유예로 끝?
- 감성팔이한 ‘그것이 알고싶다-피프티 편’…편파 방송 논란에 게시판 ‘시끌’
- 민주당 ‘이재명 유고’ 대비 김부겸·김경수 급부상
- “새만금 잼버리도, 간척사업도 사기였다”는 전주시의원…이유 보니
- [단독]前 해병 수사단장측 “1사단장 권한없이 명령 시 ‘직권남용’… 작전권 육군 이관”
- 상위 1% 부자들, 자식에 2333억 물려줘…1006억은 세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