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정원, 하반기 中企 R&D 사업비 상담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수행기업을 대상으로 2023년도 하반기 일대일 R&D 사업비 맞춤 상담회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재홍 기정원장은 "맞춤 상담회로 R&D 수행 중소기업이 사업비 집행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기술개발에 더욱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중소기업이 R&D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기업 성장과 발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수행기업을 대상으로 2023년도 하반기 일대일 R&D 사업비 맞춤 상담회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부산, 서울, 대전 등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병행해 진행한다.
R&D 사업비 맞춤 상담회는 코로나19 발발로 인한 중소기업 R&D 지원사업 관련 대면 설명회 축소에 대응하기 위해 2020년에 신설했다. R&D 수행기관·기업 관계자는 사업비 집행 애로·문의사항을 지정회계법인 담당 회계사에게 상담받을 수 있다. 담당 회계사는 사업비 집행 규정 설명, 사업비 정산결과 주요 불인정 사례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지정회계법인 상시점검 후속조치도 안내한다.
오프라인 상담회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부산, 다음 달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 서울, 같은 달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대전 등 세 곳에서 총 8일간 개최된다. 기정원은 맞춤 상담회에 참석하기 어렵거나 상담회 개최 지역 외 소재 기업을 위해 사전신청을 받아 비대면 일대일 맞춤 상담도 진행할 계획이다. 기정원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R&D 수행기업의 사업비 집행 불인정 사례를 최소화하고, 국가 R&D 자금의 부정사용 방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재홍 기정원장은 “맞춤 상담회로 R&D 수행 중소기업이 사업비 집행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기술개발에 더욱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중소기업이 R&D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기업 성장과 발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韓 vs 日 "4680 배터리 주도권 잡아라"
- 마이크로 LED 뒷짐 진 한국 中 · 대만에도 인프라 뒤처져
- [한미일 정상회의] 한미일 관계 역사적 분기점…산업경제 구도 뒤흔든다
- 가전제품 70분이면 손안에...배민, 쇼핑 슈퍼앱 부상
- “톰 크루즈도 못할 中 바퀴벌레 생존력”…비행기 창문에 매달려 비행
- LG전자, 세탁기·건조기 한 몸에...IFA서 첫 선
- [사설]부가통신사 자발적 참여 유도해야
- 6기 방통위, 미디어 거버넌스 변화 예고…통신 이슈는 신중
- 김근식 코위버 연구소장 “토종 양자내성암호(PQC)로 양자컴퓨팅 시대 대응한다”
- [KISTI 과학향기]먼 옛날, 여성은 채집만 했다? 사냥하고 권력도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