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내년도 예산 편성에 도민 의견 적극 수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도교육청은 2024년도 전북교육비특별회계 예산편성을 위한 도민 의견수렴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김필중 예산과장은 "예산편성 과정에 교육수요자와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해 전북교육에 대한 이해도와 만족도를 높이고, 새로운 교육정책이 학교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도민들께서도 교육사업과 관련한 의견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제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도교육청은 2024년도 전북교육비특별회계 예산편성을 위한 도민 의견수렴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도민의 직접 참여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교육재정 운용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도교육청은 오는 9월 13일까지 예산편성 의견 접수 및 인터넷 설문조사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예산편성 의견 제출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비롯해 전북도민이면 누구나 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제출하거나 방문 및 우편(전주시 완산구 홍산로 111, 예산과), 팩스(063-220-9424)로도 제안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설문조사도 병행한다. 설문은 총 14문항으로 이뤄져 있으며, 2024년 본예산 편성 시 우선 투자 대상 사업과 각 정책별로 가장 필요한 사업이 무엇인지에 대해 도민들의 의견을 듣는다.
QR코드 또는 http://survey.statschool.net/answer.jsp?a=89897로 접속해 설문조사에 응할 수 있다.
이어 오는 9월 7일 엔타워컨벤션웨딩홀에서 도민설명회 열어 예산편성 추진 계획과 주요 재정사업 등을 안내하고, 전북교육정책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30일까지 QR코드를 이용해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김필중 예산과장은 "예산편성 과정에 교육수요자와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해 전북교육에 대한 이해도와 만족도를 높이고, 새로운 교육정책이 학교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도민들께서도 교육사업과 관련한 의견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제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그 장재인 맞아?"…노브라로 파격 노출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