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 기자의 마켓ON](주)한화, 2차전지 투자 위해 최대 2000억 원 규모 ESG 채권 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가 2차전지 장비투자를 위해 최대 2000억 원 규모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채권 발행에 나선다.
2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주)한화는 2년물과 3년물로 1200억 원 규모의 회사채 발행을 추진하고 있다.
수요 예측 결과에 따라 최대 2000억 원의 증액 발행 가능성도 있다.
앞서 (주)한화는 올 4월에도 1900억 원 규모의 ESG 채권을 발행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한화가 2차전지 장비투자를 위해 최대 2000억 원 규모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채권 발행에 나선다.
2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주)한화는 2년물과 3년물로 1200억 원 규모의 회사채 발행을 추진하고 있다. 수요 예측 결과에 따라 최대 2000억 원의 증액 발행 가능성도 있다. 자금 사용목적은 2차전지 장비 투자다. 대표 주간사에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이 선정됐다. 인수단으로 한화투자증권과 SK증권, KB증권, 신영증권, 하이투자증권, DB금융투자가 참여한다. 11일 수요 예측 이후 발행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주)한화는 올 4월에도 1900억 원 규모의 ESG 채권을 발행한 바 있다. 해당 채권발행 자금도 솔라허브 태양광 제조장비 공급에 사용됐다.
1952년 설립된 (주)한화는 한화그룹의 지주회사로 화약과 케미칼, 건설 등의 사업 부문을 두고 있다. 한화생명보험, 한화솔루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을 종속기업으로 두고 있다.
이호 기자 number2@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봉천동 실종 여고생 오늘 새벽 영등포구서 발견
- 대통령실, 을지훈련 돌입…민방위복 입고 전투식량으로 식사
- 尹 지지율 35.6%…4주 만에 하락 [리얼미터]
- 술 취한 상태로 승객 태우고 상계동~퇴계로 운전한 시내버스기사
- “눈 마주쳐서”…모르는 사람에게 야구방망이 휘두른 만취男 [영상]
- 대전 신협 강도, 사흘째 수단·경로 바꿔 ‘뺑뺑이’ 도주
- ‘신림 교사’ 동료 분노 “사람 죽여놓고 빠른 쾌유?…교복입은 제자들 서럽게 울어”
- 신민아♥김우빈, 결혼식장서 동반 포착 “나 너무 떨려”
- 尹 “정부 차원 첫 북핵 대응훈련…민관군 총력전 역량 향상 필요”
- 신림동 성폭행범 전화엔 배달 통화기록뿐…PC방 전전 은둔형 외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