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지역화폐 동백전 ‘동백플러스 너도나도 이벤트’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가 지역화폐 동백전 자생 방안인 '동백플러스' 가입률을 올리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산시는 오는 10월 31일까지 동백플러스 가맹점에 가입하면 소상공인과 이용자 모두에게 특별한 혜택을 주는 '동백플러스 너도나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부산지역 소상공인이 동백플러스 가맹점으로 가입하면 오는 10월까지 가맹점 운영으로 실제 발생한 자체 할인부담금을 최대 15만원까지 보전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지역화폐 동백전 자생 방안인 ‘동백플러스’ 가입률을 올리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산시는 오는 10월 31일까지 동백플러스 가맹점에 가입하면 소상공인과 이용자 모두에게 특별한 혜택을 주는 ‘동백플러스 너도나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동백플러스는 가맹점에서 소비자가 동백전 QR 결제를 하면 가맹점은 최대 10% 자체 할인을, 부산시는 특별 캐시백 2%를 추가로 제공하는 정책이다.
가맹점에 참여하는 소상공인은 별도 가입비와 QR 결제에 따른 카드결제 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되고, 동백전 앱 등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 지원도 받는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부산지역 소상공인이 동백플러스 가맹점으로 가입하면 오는 10월까지 가맹점 운영으로 실제 발생한 자체 할인부담금을 최대 15만원까지 보전받을 수 있다.
이용 시민은 본인의 단골가게 등에 동백플러스 가맹점 가입을 추천해 해당 가게가 가입하면 점포당 동백전 포인트 2만원을 제한 없이 받게 된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동백전 포인트 2만원도 받고, 앞으로 나의 단골가게에서 동백플러스 가맹점 혜택도 덤으로 받을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참여할수록 동백전 이용혜택이 배가 되는 셈이다.
신창호 부산광역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동백플러스와 같이 좋은 취지의 제도가 제대로 안착하려면 소상공인과 부산시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쿠팡, 홈앤키친 할인전 'WOW 더 리빙쇼' 진행
- 더 말보리스트, '2024 글로벌 소비뇽 블랑 마스터즈' 금메달 수상
- 롯데지주·계열사 "유동성 위기, 사실 무근"
- 한동훈 "민주 '판사 겁박', 중형 받겠다는 자해행위"
- 검찰, 우리금융 회장·우리은행장 사무실 압수수색
- "왜 승강기 안 잡아줘?" 택배기사 폭행하고 업무 방해한 70대
- 與, 이재명 겨냥 '재판지연방지 TF' 구성…"꼼수 감시"
- 경찰 "문다혜 음주운전 혐의, 이번주 내로 검찰 송치"
- 삼성전자 전영현, 호암이 선택한 기흥서 "새 100년 미래 만들겠다"
- KCA,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 행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