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컴백’ 샤이니 키, 15년차 아이돌의 표본 [MK★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샤이니 멤버 키가 오는 9월 컴백 소식을 전했다.
특히 샤이니는 타이틀곡 '하드'로 음악 방송 4관왕을 기록하며 그룹의 건재함을 증명했다.
15년차에도 트렌디함을 놓치지 않고 새로운 음악을 선보이는 키는 예능까지 접수하며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그룹, 솔로까지 탄탄한 커리어를 쌓고 있는 키의 행보에 더욱 기대감이 커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샤이니 15주년
그룹, 개인 활동부터 예능까지 접수
그룹 샤이니 멤버 키가 오는 9월 컴백 소식을 전했다. 그룹부터 개인 활동, 그리고 예능 활동까지 누구보다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그야말로 만능 열쇠 ‘KEY’다.
키는 첫 번째 미니앨범 ‘BAD LOVE’(배드 러브), 정규 2집 ‘Gasoline’(가솔린)과 리패키지 ‘Killer’(킬러)를 통해 자신만의 ‘레트로 트릴로지(3부작)’를 완성하는 등 독보적인 음악과 콘셉트로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에 키가 이번 앨범으로 선보일 색다른 매력에 높은 관심이 집중된다.
두 번째 미니앨범은 8월 21일부터 각종 온,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정규 8집 타이틀곡 ‘하드’는 붐뱁, R&B, 90년대 힙합 등 다양한 장르를 믹스한 하이브리드 힙합 댄스 곡으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샤이니만의 독창성과 개성을 담은 안무 등을 통해 샤이니표 트렌디 힙합을 느낄 수 있었다.
이번 앨범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43개 지역 1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일본 레코초쿠 데일리 앨범 랭킹 1위, 국내 음반 및 음원 차트 1위, 써클차트 음원 부문(다운로드, BGM) 2관왕에 올랐다.
특히 샤이니는 타이틀곡 ‘하드’로 음악 방송 4관왕을 기록하며 그룹의 건재함을 증명했다.
‘하드’ 포인트 안무를 추는 챌린지 역시 화제를 모았다. 소녀시대 태연, NCT 태용·텐·정우·마크·천러, 엑소 백현, 에스파 카리나·윈터 등 SM 아티스트들을 비롯해 방탄소년단 지민, 세븐틴 호시, 스트레이 키즈 리노·현진, 에이핑크 김남주·오하영, 박나래, 기안84, 코드 쿤스트, 이장우 등 수많은 스타들이 참여했다.
또한 샤이니는 9월 데뷔 15주년 기념 영화 ‘마이 샤이니 월드(My SHINee World·가제)’(감독 이후빈)로 팬들을 찾아간다. 영화에는 미공개 콘텐츠, 여섯 번째 단독 콘서트 실황 일부와 공연 준비 비하인드 및 인터뷰 등이 담길 예정이다.
15년차에도 트렌디함을 놓치지 않고 새로운 음악을 선보이는 키는 예능까지 접수하며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그룹, 솔로까지 탄탄한 커리어를 쌓고 있는 키의 행보에 더욱 기대감이 커진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븐틴 조슈아, 열애설→전 여친설까지…제인, 직접 해명 “억울한 마음”(전문)[MK★이슈] - MK스
- 양조위 측 “성소와 불륜설 근거 없는 소문” - MK스포츠
- 트와이스 지효, 글래머 몸매+치명적인 섹시美 - MK스포츠
- 클라라, 비키니로 뽐낸 S라인 자태…아찔 섹시美[똑똑SNS] - MK스포츠
- 5이닝 비자책 역투...타선 지원 더해지며 2승 달성 [류현진 등판] (종합) - MK스포츠
- ‘디펜딩챔프’ 블루원리조트, 선두 탈환...‘에이스’ 사파타 맹활약 - MK스포츠
- 한진선 디펜딩 챔피언 우승+KLPGA 이글 신기록 [여자골프] - MK스포츠
- ‘여자바둑리그’ H2 DREAM 삼척, 2위 도약...3강 3중 2약 체제 - MK스포츠
- “커브 100점”+“모든 공 제구 잘 돼” RYU도 감독도 만족했던 퍼펙트 로케이션 - MK스포츠
- 38세 프로데뷔 차지원, 50살에 시니어 상금왕? [여자골프]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