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희 서울시장상…원조 한류스타 면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태희가 원조 한류스타 면모를 드러낸다.
김태희는 23일 오후 5시 서울 역삼동 조선팰리스 더그레이트홀에서 열리는 '제5회 뉴시스 한류엑스포'에서 서울시장상을 받는다.
디지털 시대 환경 변화에 발맞춰 온·오프라인 행사를 구현, 한류 중심도시인 서울 인지도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제5회는 외교부와 문화체육관광부, 서울시의회, 한국콘텐츠진흥원, 서울관광재단이 후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당이 있는집' K-스릴러 한획
오세훈 서울시장 시상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배우 김태희가 원조 한류스타 면모를 드러낸다.
김태희는 23일 오후 5시 서울 역삼동 조선팰리스 더그레이트홀에서 열리는 '제5회 뉴시스 한류엑스포'에서 서울시장상을 받는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직접 시상한다.
김태희는 최근 지니TV '마당이 있는 집'으로 데뷔 후 첫 스릴러물에 도전했다. '하이바이, 마마!'(2020) 이후 3년만 복귀다. 평범한 주부 '문주란'(김태희)이 집 앞마당에서 일어난 살인 사건으로 인해 일상이 무너져 내리는 모습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상처를 극복하고 주체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밀도 높게 그려 호평을 받았다. 가정폭력 피해자 '추상은' 역의 임지연과 케미스트리도 빛났다.
마당이 있는 집은 K-스릴러물의 위상을 높였다. 넷플릭스를 비롯해 아마존 프라임, 훌루 재팬, 아이치이, 비키 등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통해 190여 개국에 선판매했다. 국내 넷플릭스 1위에 올랐을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입소문을 탔다. 아마존 프라임 TV 쇼 부문에서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베트남, 미얀마 등 총 5개국 1위를 차지했다. 이외 동남아시아 9개국에서 톱10에 들었다.
김태희는 드라마 '천국의 계단'(2003~2004) '러브스토리 인 하버드'(2004~2005) '아이리스'(2009) '마이 프린세스'(2011) '장옥정, 사랑에 살다'(2013) '용팔이'(2015) 등을 통해 아시아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애드아시아 2023 서울' 홍보대사로 발탁됐다. '애드아시아 2007 제주' 앰버서더로 선정된 데 이어 두 번째다.
뉴시스 한류엑스포는 2019년 지속가능한 한류와 문화산업의 국가 경쟁력 향상을 위해 출범했다. 디지털 시대 환경 변화에 발맞춰 온·오프라인 행사를 구현, 한류 중심도시인 서울 인지도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제5회는 외교부와 문화체육관광부, 서울시의회, 한국콘텐츠진흥원, 서울관광재단이 후원했다. 올해 주제는 '매력 도시 서울 웨이브'다. 서울이 세계적인 관광지로 재탄생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lai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꿀 뚝뚝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