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피크타임' 지금부터…왔노라·보았노라·이겼노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TBC 보이그룹 서바이벌 '피크타임' 우승팀인 '배너(VANNER)'가 본격적인 2막을 연다.
21일 소속사 클렙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배너는 이날 오후 6시 첫 번째 미니음반 '베니 비디 비시(VENI VIDI VICI)'를 발매한다.
이후 배너는 지난 2019년 첫 정규 앨범 'V'로 데뷔했다.
팀명 배너는 승리를 뜻하는 '빅토리(Victory)'와 깃발을 뜻하는 '배너(Banner)'가 합해진 팀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년6개월 만에 컴백…4월 '피크타임' 우승 후 첫 음반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JTBC 보이그룹 서바이벌 '피크타임' 우승팀인 '배너(VANNER)'가 본격적인 2막을 연다.
21일 소속사 클렙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배너는 이날 오후 6시 첫 번째 미니음반 '베니 비디 비시(VENI VIDI VICI)'를 발매한다. 지난해 2월 발매한 세 번째 싱글 '테이크 오프(Take off)' 이후 1년6개월 만의 컴백이다.
특히 지난 4월 종영한 '피크타임'에서 우승하며 '완성형 아이돌'로 인정받은 이후 처음 발표하는 앨범이라는 점에서 성장 서사가 담겼다.
타이틀곡 '퍼포머(PERFORMER)'가 그 증명이다. 펑크와 일렉트로닉이 결합된 경쾌한 팝 댄스 곡이다. 어두운 시간을 지나 밝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순간을 역동적으로 담아낸 곡이다. 클렙은 "배너의 안정된 라이브 실력과 칼각 퍼포먼스가 집중적으로 펼쳐질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배너는 정식 데뷔 전 일본에서 200회 이상 공연하며 실력을 쌓았다. 현지에서 한류를 다진 그룹 '동방신기'도 같은 방식으로 풀뿌리 인기를 만들었다. 이후 배너는 지난 2019년 첫 정규 앨범 'V'로 데뷔했다. 크게 반향을 일으키지 못했지만 '피크타임'으로 재발견되며 2막을 예고하고 나섰다.
팀명 배너는 승리를 뜻하는 '빅토리(Victory)'와 깃발을 뜻하는 '배너(Banner)'가 합해진 팀명이다. 정상을 향해 나아가 승리의 깃발을 꽂겠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라틴어인 이번 앨범 제목 '베니 비디 비치' 역시 같은 맥락의 뜻을 담고 있다. 그 유명한 '왔노라(Veni), 보았노라(Vidi), 이겼노라(Vici)'라는 뜻이다. 로마 공화정 말기의 군인 겸 정치가인 카이사르가 반군을 제압한 뒤 내건 승전보다.
이번 앨범이 더 특기할 만한 지점은 타이틀곡 '퍼포머' 외에 수록곡들 역시 톺아볼 만하다다는 것이다. '다이아몬즈(Diamonds)', '솔직히(TBH)', '원트 유 백(WANT U BACK)', '세이비어(Savior)', '폼'(FORM)(2023 Ver.) 등 총 6곡이 실렸다. 특히 스테레오(STEREO)14, 라이언전, 프로듀싱 팀 '별들의 전쟁 *'(GALACTIKA *), 몬스타엑스 형원 등이 힘을 실었다. 멤버들이 작사한 노래 '세이비어'엔 팬들을 향한 마음을 담아내 친밀도를 더욱 높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꿀 뚝뚝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