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청렴 계약교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지난 17일과 18일 2일간 지역 공립유치원, 공·사립 초·중·고·특수학교 계약업무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구미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구미교육지원청 청렴 계약교실' 연수를 실시했다.
이성희 교육장은 "이번 청렴계약교육이 학교 현장에서 계약업무 처리 중 담당자들이 느끼는 어려움과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계약업무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통해 더욱 청렴하고 공정한 계약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는 구미교육지원청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지난 17일과 18일 2일간 지역 공립유치원, 공·사립 초·중·고·특수학교 계약업무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구미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구미교육지원청 청렴 계약교실'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계약업무 담당자의 전문성 향상을 통한 계약 관련 민원 만족도 및 청렴도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학교회계 디딤돌' 카페를 운영하며 학교계약업무에 특화돼있는 김종웅 강사를 초빙해 개정된 지방계약법령과 학교계약 실무 사례를 중심으로 연수를 펼쳐 학교 담당자들의 업무 능력강화에 중점을 뒀다.
또한 지난 18일 연수에는 김봉갑 경상북도교육청 감사관을 초빙해 계약업무 수행 시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청렴의 실천 방안 등 적극행정과 청렴실천을 중점적으로 강의했다.
최근에는 시설공사비 예산의 학교교부 확대 및 그린스마트스쿨사업 추진 등으로 학교에서 시설공사를 시행할 기회가 늘어남에 따라, 학교 계약담당자의 실무능력 함양이 절실히 요구되는 시점에서 다양한 계약 실무 교육에 대한 요구가 많으나 코로나19로 인한 연수 기회는 부족한 실정이었다.
이성희 교육장은 "이번 청렴계약교육이 학교 현장에서 계약업무 처리 중 담당자들이 느끼는 어려움과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계약업무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통해 더욱 청렴하고 공정한 계약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는 구미교육지원청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김혜경, '선거법 위반' 1심 벌금 150만원 선고 불복해 항소
- 대구공항서 "생리대까지 벗으라" 몸수색…알고보니 마약탐지 장비 오류
- ""태권도장, 애 낳았다며 웃어…우리 애는 죽었는데"…CCTV에 모친 '오열'
- 아일릿 소속사, 민희진 '뉴진스 카피' 주장에 20억 손배소…내년 첫 재판
- [속보] 롯데그룹 "위기설 사실무근…루머 유포자에 법적조치 검토"
- 동덕여대, 농성 피해사례 모은다…총학 "공학 전환 투표 실시"
- 대한전선, 충남 당진에 해저케이블 2공장 신설…"총 1조원 규모"
- 텔레칩스 이장규 대표 "차량용 종합 반도체 기업으로 성장할 것"
- '수익성 악화' 석화기업, 사령탑 교체로 분위기 쇄신
- '직원 성폭행 시도' 김용만 김가네 회장 "검찰 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