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개발공사, 기존주택 매입임대사업 하반기 매입 접수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도시개발공사(사장 정명섭)는 지역 내 저소득층 및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과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다가구, 다세대주택 등 기존주택을 매입해 임대주택으로 공급하고자 오는 9월 15일까지 하반기 매입을 접수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기존주택 매입임대사업은 수급자, 한부모가족, 주거지원시급가구, 장애인, 저소득고령자 등 다양한 주거취약계층에게 공급하며 최장 20년을 거주할 수 있고, 시세의 30~50% 수준으로 대구시 전역에 저렴하게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도시개발공사(사장 정명섭)는 지역 내 저소득층 및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과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다가구, 다세대주택 등 기존주택을 매입해 임대주택으로 공급하고자 오는 9월 15일까지 하반기 매입을 접수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기존주택 매입임대사업은 수급자, 한부모가족, 주거지원시급가구, 장애인, 저소득고령자 등 다양한 주거취약계층에게 공급하며 최장 20년을 거주할 수 있고, 시세의 30~50% 수준으로 대구시 전역에 저렴하게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이다.
이번 모집은 원활한 매입임대주택 공급을 위해 상, 하반기 나누어 호별 주거전용면적이 85㎡ 이하의 다가구, 다세대주택 중 사업목적에 적합한 주택을 매입하고, 대구시 전역(달성군 일부)을 대상으로 매입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 접수기간은 오는 9월 15일까지이며, 방법은 방문접수 또는 등기우편 접수로 가능하다. 매입 절차는 신청 접수된 주택에 대해 서류 및 현장심사를 거쳐 상위평점 순으로 매입대상 주택을 선정하고, 2개 공인 감정평가법인의 감정평가 결과로 금액을 산정한다.
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은 "주거취약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앞으로도 대구시 전역에 매입임대주택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롯데그룹 "위기설 사실무근…루머 유포자에 법적조치 검토"
- 동덕여대, 농성 피해사례 모은다…총학 "공학 전환 투표 실시"
- 대한전선, 충남 당진에 해저케이블 2공장 신설…"총 1조원 규모"
- 텔레칩스 이장규 대표 "차량용 종합 반도체 기업으로 성장할 것"
- '수익성 악화' 석화기업, 사령탑 교체로 분위기 쇄신
- '직원 성폭행 시도' 김용만 김가네 회장 "검찰 송치"
- SKB "클라우드X에 제로트러스트 적용…보안성 높일 것"
- 밸류업지수 '특별변경' 꺼낸 거래소…시장선 시큰둥
- 업비트, 빗썸과 점유율 격차 다시 벌려
- 국방부, 내년 '하사 月 200만원' 목표…"초과근무 반영도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