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 친환경 캠페인 '나름다운 청첩장'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라이프생명은 친환경 청첩장 '나름다운 청첩장' 고객 참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나름다운 청첩장' 이벤트는 식물이 자라는 재생 종이인 씨앗 엽서로 친환경 청첩장을 제작해 실제 예비부부 5쌍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다.
KB라이프생명 '나름다운 청첩장'은 생분해되는 친환경 사탕수수 종이와 씨드페이퍼로 제작돼 화분에 바로 심을 수 있어 쓰레기가 발생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친환경 청첩장 '나름다운 청첩장' 고객 참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나름다운 청첩장' 이벤트는 식물이 자라는 재생 종이인 씨앗 엽서로 친환경 청첩장을 제작해 실제 예비부부 5쌍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신청은 8월 21일부터 9월 20일까지 '나름다운 청첩장' 마이크로사이트에 접속해 사연을 작성하면 된다. 청첩장은 3개의 디자인 시안과 씨앗 안개초, 캄파눌라, 천일홍 씨앗 3종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으며, 당첨자 발표는 9월 26일이다.
KB라이프생명 '나름다운 청첩장'은 생분해되는 친환경 사탕수수 종이와 씨드페이퍼로 제작돼 화분에 바로 심을 수 있어 쓰레기가 발생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이 청첩장은 제24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김태은 양의 아이디어에서 착안했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인생의 특별한 순간을 알리는 청첩장이 재활용되지 않고 대부분 버려진다는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한 것”이라며 “보다 의미 있고 진정성 있는 이벤트를 위해 실제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수상자의 아이디어를 활용했다”고 말했다.
정다은 기자 dand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700억 규모 철도교통 관제시스템 사업 수주전 막올랐다
- 마이크로 LED 뒷짐 진 한국 中 · 대만에도 인프라 뒤처져
- [한미일 정상회의] 한미일 관계 역사적 분기점…산업경제 구도 뒤흔든다
- [사설]부가통신사 자발적 참여 유도해야
- 6기 방통위, 미디어 거버넌스 변화 예고…통신 이슈는 신중
- 김근식 코위버 연구소장 “토종 양자내성암호(PQC)로 양자컴퓨팅 시대 대응한다”
- [KISTI 과학향기]먼 옛날, 여성은 채집만 했다? 사냥하고 권력도 잡았다!
- [단독] 김영환 충북도지사 “유가족·시민 참여하는 안전재단 설립…오송 지하차도 참사 수습에
- 파고솔루션, AIC와 총판계약 맺어
- 커지는 랜섬웨어 위협…베리타스 넷백업 솔루션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