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30일 '핀테크 기업의 금융업 진출 활성화' 세미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감독원은 오는 30일 '핀테크 기업의 금융업 진출 활성화 및 금융회사 협업 지원방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컨퍼런스홀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금융위원회가 준비 중인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 간 기술 협업 등을 통해 금융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오는 30일 ‘핀테크 기업의 금융업 진출 활성화 및 금융회사 협업 지원방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컨퍼런스홀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금융위원회가 준비 중인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 간 기술 협업 등을 통해 금융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승봉 투이컨설팅 이사가 발표자로 나서 핀테크 사업 모델 중심축의 전환을 분석하고,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 간 공동 기술실증 등의 비즈니스 기술 협업을 위한 핵심 고려사항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금감원은 은행·증권·보험 등 금융권역별로 향후 협업계획 분야 및 협업방식 등에 대한 수요조사 결과를 발표한다. 아울러 금감원은 세미나 진행 중 별도 부스에서 금융규제(핀테크현장자문단) 및 공동 기술실증관련 자문도 제공할 계획이다.
윤지영 기자 yj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림동 성폭행범 '음식배달' 전화가 전부였던 '은둔형 외톨이'
- 브리트니 세번째 이혼…12세 연하와 결혼 1년 2개월 만에
- 의욕만 앞서는 '헬린이' 무리한 스쿼트, '이 병' 부른다 [일터 일침]
- 봉천동 실종 여고생 마지막 모습 포착…실종 당일 옷 갈아입어
- '매일 아메리카노 마셨는데…이게 무슨 일?'…커피 수입 규모 5년 만에 감소한 이유는 '이것'
- “당당하게 벗은 내가 문제냐?” 비키니 라이딩女 이번에는 부산·대구에 떴다
- 러 전쟁 비판 女기자 땀에서 '썩은 과일 냄새'?… 독극물 피습 의혹
- '말하면 죽인다' 초등 여동생 5년간 성폭행한 친오빠…부모는 '나몰라라'
- 종이컵에 든 '물' 마셨다가…52일째 깨어나지 못한 30대 여성
- '김연경, 왕따는 기본 술집 여자 취급' 이다영, 또 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