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챔피언스] DRX, 프나틱에 역전패하며 대회 마무리(종합)
미국 현지 시간으로 20일(한국 시간 기준 21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슈라인 엑스포 홀에서 진행된 발로란트 챔피언스 2023 녹아웃 스테이지 5일차 경기에서 라우드와 프나틱이 EDG와 DRX를 각각 탈락시켰다.
1경기로 치러진 라우드 대 EDG의 대결은 라우드가 1세트를 먼저 내주고 뒤의 두 세트를 승리하며 역전승에 성공했다.
바인드 맵에서 진행된 1세트, 수비 진영으로 경기를 시작한 라우드가 피스톨 라운드를 승리하자 EDG가 바로 역전에 성공한 뒤 4포인트를 먼저 획득해 앞서갔으며, 라우드에 7라운드부터 10라운드까지 연속 실점하며 재역전을 허용했지만 11라운드와 12라운드를 교전서 승리하며 전반전을 6:6으로 마쳤다. 공수 전환 후 피스톨 라운드부터 3포인트를 득점하며 앞서 나간 EDG는 이후 네 라운드를 교전서 밀리며 다시 한 번 리드를 내줬으나, 20라운드에 스파이크 해체에 성공한 뒤 22라운드와 23라운드를 잡으며 매치 포인트 상태에 들어갔으며, 24번째 라운드에 스파이크를 해체하며 13:11로 1세트를 가져갔다.
이어 어센트 맵에서 진행된 2세트, 선공의 EDG가 피스톨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교전서 승리했으나 3라운드부터 8라운드까지 라우드가 상대를 몰아치며 순식간에 6포인트를 쓸어담았다. EDG는 9라운드에 한 차례 흐름을 끊었지만 이후 1포인트를 추가하는데 그치며 전반전은 라우드가 8:4로 앞선 상태서 공수를 전환했다. 후반 피스톨 라운드를 교전서 승리한 라우드는 16라운드까지 계속 교전서 상대를 압도하며 매치 포인트 상태에 들어갔으며, 한 포인트를 내주기는 했지만 바로 다음 라운드에 13번째 포인트를 획득하며 13:5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바인드 맵에서 진행된 1세트, 피스톨 라운드를 스파이크 해체로, 후속 라운드를 교전으로 승리한 DRX는 3라운드를 실점하긴 했지만 4라운드부터 다시 주도권을 잡은 뒤 12번째 라운드까지 일방적으로 포인트를 쌓고 전반전을 11:1로 마쳤다. 공수 전환 후 공격 진영으로 들어간 DRX는 피스톨 라운드를 승리하며 매치 포인트 상태에 들어갔으며, 바로 14번째 라운드까지 승리, 13:1로 1세트를 가져갔다.
헤이븐 맵으로 전장을 옮겨 진행된 2세트, 피스톨 라운드에 스파이크 폭파를 허용한 뒤 후속 라운드도 교전서 실점한 DRX는 3라운드와 5라운드에 상대 흐름을 끊은 뒤 7라운드부터 4포인트를 쌓으며 역전에 성공했으나 11라운드와 12라운드를 교전서 패하며 전반전을 6:6으로 마쳤다. 공수 전환 후 DRX가 피스톨 라운드와 후속 라운드를 득점하는데 성공했으나 이후 네 라운드를 연속으로 실점하며 재역전을 허용했으며, 이후 1포인트를 만회하는데 그치며 9:13으로 2세트를 내줬다.
스플릿 맵에서의 3세트, 수비 진영의 DRX가 피스톨 라운드부터 3라운드까지 연속 득점하며 앞서갔으나 바로 3포인트를 실점하며 동점을 허용했고, 1점을 더 가져간 뒤 역전을 허용하며 전반전을 5:7로 마치며 공수를 전환했다. 공격 진영에 들어간 DRX는 피스톨 라운드부터 5라운드 연속 실점을 이어가며 매치 포인트 상태를 허용했으며, 18번째 라운드에 교전으로 한 포인트를 만회했으나 19번째 라운드 무결점 플레이로 13번째 포인트를 내주며 6:13으로 경기가 종료됐다.
이미지=라이엇 게임즈
김형근 noarose@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