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30일 '핀테크, 금융업 진출 활성화' 세미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감독원은 오는 30일 '핀테크기업의 금융업 진출 활성화 및 금융회사 협업 지원방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김부곤 금융감독원 디지털금융혁신국장은 주요 금융회사의 핀테크 기업에 대한 투자 및 협업실적을 공유하고, 은행·증권·보험 등 금융권역별로 향후 협업계획 분야 및 협업방식 등에 대한 수요조사 결과를 발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금융감독원은 오는 30일 ‘핀테크기업의 금융업 진출 활성화 및 금융회사 협업 지원방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승봉 투이컨설팅 이사는 STP(시장세분화·목표시장 선정·포지셔닝) 전략 관점에서 슈퍼앱(Super App) 등 핀테크 사업 모델 중심축의 전환을 분석하고,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 간 공동 기술실증(Joint PoC) 등의 비즈니스 기술 협업을 위한 핵심 고려사항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김부곤 금융감독원 디지털금융혁신국장은 주요 금융회사의 핀테크 기업에 대한 투자 및 협업실적을 공유하고, 은행·증권·보험 등 금융권역별로 향후 협업계획 분야 및 협업방식 등에 대한 수요조사 결과를 발표한다.
마지막으로 안수현 한국외대 교수를 좌장으로 발표자 2명을 포함하여 총 4명의 패널이 주제발표 이후 토론을 한다.
한편, 세미나 진행 중 별도 부스에서 금융규제(핀테크현장자문단) 및 공동 기술실증(투이컨설팅) 관련 자문을 제공할 계획이다.
송주오 (juoh413@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알바하다 사장님됐어요" 편의점 20대 점주 증가하는 이유
- 잠자던 남편 죽인 ‘칼부림’ 그놈…돌연사 한 이유는[그해 오늘]
- “성추행범 잡겠다”는 DJ소다에…“전형적인 꽃뱀” 비난한 日 감독
- 봉천동 실종 여고생, 새벽 영등포구서 발견…경찰 “건강 문제없어”
- 리듬체조 손연재, 결혼 1년 만에 임신…“어린이병원에 꾸준히 기부”
- '비데 설치'한다고 예산 늘렸는데…참담했던 잼버리 화장실
- FC서울 안익수 감독, 대구전 마치고 사퇴 선언... 구단 “확인 절차 거쳐야”
- [누구집]트와이스 정연, '힐링'에 진심인 집 골랐네
- ‘영재’ 백강현 군 父 “서울과학고에 학폭 얘기했더니 신고 만류”
- 한·미·일, 바이오 사업 협력 강화...韓 제약바이오 업계에 호재? [지금일본바이오는]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