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가 이력서 봐준다…사람인, ‘AI 이력서 코칭’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람인은 챗GPT 기반으로 이력서 작성 가이드를 잡아주는 'AI 이력서 코칭'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사람인에서 이력서 작성 시 자신의 주요 직무 역량과 경험을 간단하게 입력하면 인공지능(AI)이 커리어 소개서 초안을 자동으로 작성해준다.
사람인은 오는 29일까지 AI 이력서 작성 및 자기소개서 서비스를 이용하고 설문에 참여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적성검사 응시하면 소프트 스킬 추출
이력서·자소서 작성 모두 AI 기술 접목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사람인은 챗GPT 기반으로 이력서 작성 가이드를 잡아주는 ‘AI 이력서 코칭’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사람인 관계자는 ”AI 기술을 적용한 이력서 개편을 통해 보다 수월하게 입사 지원이 가능하도록 했다”며 “사람인에서 취업 준비를 하면 서류작성부터 입사지원까지 빠르고 효율적임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람인은 현재 이력서 작성과 자소서 작성에 모두 AI 기술을 접목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으며 사람인 로그인을 통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람인은 오는 29일까지 AI 이력서 작성 및 자기소개서 서비스를 이용하고 설문에 참여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김경은 (gol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알바하다 사장님됐어요" 편의점 20대 점주 증가하는 이유
- 잠자던 남편 죽인 ‘칼부림’ 그놈…돌연사 한 이유는[그해 오늘]
- “성추행범 잡겠다”는 DJ소다에…“전형적인 꽃뱀” 비난한 日 감독
- 봉천동 실종 여고생, 새벽 영등포구서 발견…경찰 “건강 문제없어”
- 리듬체조 손연재, 결혼 1년 만에 임신…“어린이병원에 꾸준히 기부”
- '비데 설치'한다고 예산 늘렸는데…참담했던 잼버리 화장실
- FC서울 안익수 감독, 대구전 마치고 사퇴 선언... 구단 “확인 절차 거쳐야”
- [누구집]트와이스 정연, '힐링'에 진심인 집 골랐네
- ‘영재’ 백강현 군 父 “서울과학고에 학폭 얘기했더니 신고 만류”
- 한·미·일, 바이오 사업 협력 강화...韓 제약바이오 업계에 호재? [지금일본바이오는]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