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초전도체 다음은 맥신? 관련주 일제히 상한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맥신 관련주들이 장 초반 급등하고 있다.
해당 종목들이 일제히 상한가로 직행한 것은 맥신 대량생산 기대감으로 풀이된다.
특히 휴비스는 맥신 관련 고분자나노복합체와 그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권을 보유해 맥신 관련주로 분류된다.
코닉오토메이션은 맥신 기술과 관련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최경철 카이스트 전자·전자공학부 교수가 사외이사로 등재돼 있으며 경동인베스트는 자회사 경동이 맥신의 구성요소 중 하나인 티타늄 시추 관련 조장권을 보유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맥신 관련주들이 장 초반 급등하고 있다.
21일 오전 9시 28분 기준 휴비스(29.94%), 코닉오토메이션(29.87%), 나인테크(29.80%)는 가격상한선까지 도달해 거래되고 있다. 경동인베스트 또한 전일 대비 2만8천원(27.70%) 오른 12만9천100원에 거래 중이다.

해당 종목들이 일제히 상한가로 직행한 것은 맥신 대량생산 기대감으로 풀이된다.
특히 휴비스는 맥신 관련 고분자나노복합체와 그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권을 보유해 맥신 관련주로 분류된다. 코닉오토메이션은 맥신 기술과 관련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최경철 카이스트 전자·전자공학부 교수가 사외이사로 등재돼 있으며 경동인베스트는 자회사 경동이 맥신의 구성요소 중 하나인 티타늄 시추 관련 조장권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17일 한국과학기술원(KIST)은 맥신의 자기수송 특성을 분석해 표면 분자 분포를 예측하는 방법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맥신은 높은 전기전도성을 갖추고 여러 금속화합물과 조합할 수 있는 2차원 나노물질이다. 우수한 전도와 전자파 차폐 능력을 갖고 있어 미래 신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다만 맥신을 만들어낼 때 일정한 품질을 유지할 방법이 없어 대량 생산이 어려웠다.
KIST의 발표에 따르면 간단한 측정으로도 맥신의 분자 분포를 분석할 수 있게 돼 생산과정 품질관리가 가능해진다. 또 이를 통해 대량생산의 길이 열릴 것이란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애인 돌봄 공백' 메운다…장애인 통합돌봄 정책제안서, 복지부에 전달
- [속보] 공수처, 민중기 특검 압수수색
- '고립된' 남극세종과학기지에 대한민국 의사가 없다?
- 경찰, 동작서 압수수색…'김병기 부인 수사무마 의혹'
- 이혜훈 "내란 동조·성숙치 못한 언행 진심 사과…뼈저리게 반성"
- 공공연구성과 확산, 기술 스케일업에 888억 신규 지원
- 한은 "금융시스템 최대 위험은 환율·통화정책 불확실성"
- 이창용 한은 총재, 홍콩 아시아금융포럼 참석
- [포토] 답변하는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 강남구, 내달 3일 '2026 설맞이 직거래장터'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