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뮤, 친남매 MC는 처음이지?…오늘(21일) 컴백→‘더 시즌즈’ MC 발탁[공식]

이남경 MK스포츠 기자(mkculture3@mkcult 2023. 8. 21. 09:3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악뮤 컴백 사진=YG엔터테인먼트
악뮤, 오늘(21일) 2년여 만에 ‘Love Lee’로 컴백
박재범, 최정훈 이어 ‘더 시즌즈’ 새 시즌 ‘오날오밤’ MC 발탁

AKMU(악뮤)가 오늘(21일) 컴백하는 가운데 ‘더 시즌즈’ 세 번째 MC로 발탁되는 겹경사를 맞았다.

악뮤는 2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네 번째 싱글 ‘Love Lee’를 발매하며 컴백한다.

악뮤라는 팀의 첫 인상을 대중에게 각인했던 그 시절의 감성으로 돌아왔다. 각자의 쉼과 활동을 마친 후 2년여 만의 컴백인 만큼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음악 팬들이 추억해왔고, 누구나 기분 좋게 들을 수 있는 음악을 선택한 두 사람의 진심이 고스란히 담겼다.

#. ‘Love Lee’로 돌아온 악뮤
먼저 타이틀곡 ‘Love Lee’는 어쿠스틱한 사운드와 리드미컬한 드럼에 감각적인 보컬이 더해진 노래다. 과거 AKMU의 러브송들을 연상케 하는 유쾌한 구애로 기분 좋은 설렘을 선사한다. 제목은 사랑스러움을 의미하는 단어 ‘러블리(Lovely)’와 이찬혁·이수현의 성인 ‘이(Lee)’를 중의적으로 활용했다.

수록곡 ‘후라이의 꿈’은 통통 튀는 신스 사운드와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돋보이는 곡이다. 달걀 후라이를 의인화한 가사에 위로의 메시지를 녹여냈다. 지난 2014년 콘서트에서 선보인 후 꾸준한 팬들의 사랑에 힘입어 이번 싱글에 수록했다. 두 노래 모두 일상적이고 친근한 소재를 AKMU 특유의 독창적인 시선으로 풀어낸 터라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변치 않은 AKMU만의 감성에 음악성은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이찬혁 작사·작곡을 비롯해 실력파 프로듀서 MILLENNIUM, SIHWANG, ROVIN이 함께해 완성도를 꽉 잡았다. 티징 콘텐츠를 통해 예고된 두 사람만의 유쾌한 케미스트리도 주목된다. 이수현이 큐피드로 변신해 이찬혁의 프러포즈를 도와주는가 하면, 두 사람 모두 복면을 착용한 채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YG 측은 “‘Love Lee’는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릴 싱글이 될 것”이라며 “음악 방송, 예능 프로그램 출연 등 다양한 형태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오날오밤’ 악뮤 ‘더 시즌즈’ MC 발탁 사진=YG엔터테인먼트
#. 박재범, 최정훈 이어 악뮤 ‘더 시즌즈’ MC 발탁
KBS 측은 21일 “KBS 뮤직 토크쇼 ‘더 시즌즈 (THE SEASONS)’ 세 번째 시즌은 ‘더 시즌즈-악뮤의 오날오밤’이란 이름으로 오는 9월 1일 시청자들을 만난다”라고 밝혔다.

KBS 심야 음악 프로그램 최초로 ‘연간 프로젝트’란 새로운 방식을 도입한 ‘더 시즌즈’는 한 해 동안 총 네 개의 시즌으로 나눠,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네 명의 MC들이 자신의 이름을 걸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30년 KBS 심야 음악 프로그램 사상 최초의 2MC이자 최연소 MC인 악뮤는 박재범과 최정훈에 이어 ‘더 시즌즈-악뮤의 오날오밤’이란 타이틀로 ‘더 시즌즈’의 세 번째 시즌을 장식할 예정이다.

특히 악뮤는 찐 현실 남매 케미가 돋보이는 ‘국내 최초 친남매 MC’라는 점에서 박재범, 최정훈과는 또 다른 신선하고 통통 튀는 진행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세 번째 시즌의 타이틀인 ‘오날오밤’은 악뮤만의 감성을 담은 발라드곡 ‘오랜 날 오랜 밤’에서 따온 타이틀로, 시청자들에게 따듯한 가을밤을 선사하고자 한다. ‘오날오밤’으로 시청자들을 초대해 낭만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할 악뮤의 모습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 컴백 이어 ‘오날오밤’까지 악뮤 열일
악뮤는 지난 2014년 데뷔했다. SBS ‘K팝스타’ 시즌2에서 재치있는 가사와 신선한 음악으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린 악뮤는 데뷔 이후 자신들만의 통통튀는 매력과 감성적인 보컬의 음악들을 발매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매 앨범 발매만 하면 음원 차트 올킬을 기록, 더욱 넓어지는 음악적 스펙트럼도 자랑했다. 그런 가운데 ‘Love Lee’로 특유의 재기발랄함과 위트 가득한 신곡을 예고했다. 더불어 악뮤는 SNS 채널 개설, 챌린지 진행 등 숏폼 콘텐츠를 활용한 신선한 프로모션으로 대중과 교감할 계획이기에 이번 컴백 활동에도 열일 부스터를 발동할 예정이다.

컴백과 함께 ‘더 시즌즈’의 새 시즌 ‘오날오밤’ MC로도 발탁됐다. KBS 쿨FM ‘볼륨을 높여요’ DJ 경력과 넷플릭스 ‘19/20 열아홉 스물’ MC로 활약했던 이수현과 각종 예능프로그램 등에 출연해 예측불가하고 유니크한 매력을 발산한 이찬혁이 ‘오날오밤’에서는 또 어떤 매력과 진행실력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특히 남매인 만큼 티격태격 케미 역시 기대된다. 더불어 탄탄하고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준 악뮤가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다채로운 아티스트들과 만나는 만큼 이를 보는 재미와 이를 통해 발산될 시너지 역시 궁금증을 자극한다.

한편 AKMU는 앨범 발매 한 시간 전인 오늘 오후 5시 유튜브 채널 침착맨에서 컴백 라이브를 진행한다. 신곡 소개와 뮤직비디오 촬영 비하인드 등 다채로운 이야기를 펼칠 예정이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