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리그 ‘ASL 시즌16’ 24강 2주차 경기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SL 시즌16의 16강 진출자가 가려진다.
아프리카TV는 오는 21일(월)부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공상 과학 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열리는 e스포츠 리그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6(AfreecaTV StarCraft League Season 16, ASL 시즌16)' 24강 2주차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기를 시청하는 유저들을 위한 ASK ASL 및 승부 예측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TV는 오는 21일(월)부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공상 과학 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열리는 e스포츠 리그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6(AfreecaTV StarCraft League Season 16, ASL 시즌16)’ 24강 2주차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1일(월)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24강 D조 경기에는 이재호(T), 윤용태(P), 김성대(Z), 김정우(Z)가 출전한다. 첫 경기에는 ASL 시즌13 우승자인 이재호와 윤용태가 맞붙는다. 탄탄한 운영을 선보이는 이재호를 전투에 강점이 있는 윤용태가 어떻게 뚫어낼지 기대를 모르고 있다. 이어지는 경기에서는 김성대와 김정우가 맞붙는다. 심리전에 능한 양 선수가 어떤 전략을 선택할지에 따라 승부가 갈릴 것으로 예상된다.
22일(화)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24강 E조 경기에는 김명운(Z), 김태영(T), 조기석(T), 이제동(Z)이 출전한다. 첫 경기로는 지난 시즌 24강에 아쉽게 탈락한 김명운과 김태영이 맞붙는다. 이어지는 2경기에는 조기석과 ‘폭군’ 이제동의 경기가 진행된다. 강력한 저그 선수들 가운데 두 명의 테란이 힘을 쓸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23일(수) 오후 7시부터는 유영진(T), 인치호(Z), 김택용(P), 송병구(P)이 출전하는 24강 F조 경기가 진행된다. 첫 경기에서는 유영진과 ASL 본선에 처음으로 진출한 인치호가 맞붙는다. 이어 2경기에는 김택용과 송병구의 ‘택뱅록’이 진행된다. 첫 ASL을 진행하는 인치호 선수와, ASL 사상 처음으로 진행되는 ‘택뱅록’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28일(월)에는 24강을 통과한 12명의 선수와 시드권자인 정영재(T), 박성균(T), 조일장(Z), 도재욱(P) 4명이 합류해 조지명식을 진행한 후 9월 4일(월)부터 16강전이 펼쳐진다. 본선 맵으로는 기존 맵 네오 다크 오리진, 폴리포이드, 레트로가 사용되며, 신규 맵으로는 인베이더, 아포칼립스, 라 캄파넬라, 템페스트가 추가된다.
ASL 시즌16은 서울 잠실에 위치한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 유관중으로 진행한다. 현장 관람 티켓은 매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경기를 시청하는 유저들을 위한 ASK ASL 및 승부 예측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ASL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ASL 시즌16는 롯데칠성음료의 에너지드링크 ‘핫식스’가 공식 후원한다. 대회 생중계 및 VOD는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한빛 venat@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