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SK바이오팜, 중동 제약사와 뇌전증 신약 기술수출 계약에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바이오팜이 장 초반 강세다.
중동 제약사와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 기술수출 계약 체결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SK바이오팜은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를 중동과 북아프리카를 포괄하는 MENA 시장에서 상업화하기 위해 중동 대표 제약사 히크마(Hikma)와 기술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SK바이오팜은 선 계약금 300만달러와 판매에 따른 로열티를 수령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SK바이오팜이 장 초반 강세다. 중동 제약사와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 기술수출 계약 체결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SK바이오팜은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를 중동과 북아프리카를 포괄하는 MENA 시장에서 상업화하기 위해 중동 대표 제약사 히크마(Hikma)와 기술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SK바이오팜은 선 계약금 300만달러와 판매에 따른 로열티를 수령하게 된다.
SK바이오팜은 MENA 시장에서의 시장 지배력을 높일 수 있게 됐다는 평가다. 세노바메이트는 북미, 유럽, 아시아, 남미 대륙에 이어 이번에 MENA 지역까지 상업화 계약을 맺으면서 전 세계 대부분의 주요 시장에 진출했다.
양지윤 (galile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알바하다 사장님됐어요" 편의점 20대 점주 증가하는 이유
- 잠자던 남편 죽인 ‘칼부림’ 그놈…돌연사 한 이유는[그해 오늘]
- “성추행범 잡겠다”는 DJ소다에…“전형적인 꽃뱀” 비난한 日 감독
- 봉천동 실종 여고생, 새벽 영등포구서 발견…경찰 “건강 문제없어”
- 리듬체조 손연재, 결혼 1년 만에 임신…“어린이병원에 꾸준히 기부”
- '비데 설치'한다고 예산 늘렸는데…참담했던 잼버리 화장실
- FC서울 안익수 감독, 대구전 마치고 사퇴 선언... 구단 “확인 절차 거쳐야”
- [누구집]트와이스 정연, '힐링'에 진심인 집 골랐네
- ‘영재’ 백강현 군 父 “서울과학고에 학폭 얘기했더니 신고 만류”
- 한·미·일, 바이오 사업 협력 강화...韓 제약바이오 업계에 호재? [지금일본바이오는]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