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악산’ 감독, 자극적인 비공식 포스터에 사과 “불편함 느낀 분들에 사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치악산' 비공식 포스터를 둘러싼 네티즌들의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김선웅 감독이 사과했다.
영화 '치악산'의 비공식 포스터가 온라인상에 퍼지는 과정 속 공식 포스터로 와전되어, 이를 둘러싼 네티즌의 뜨거운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이에 영화사는 비공식 포스터 유포에 대한 김선웅 감독의 공식 사과문 전문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치악산' 비공식 포스터를 둘러싼 네티즌들의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김선웅 감독이 사과했다.
영화 '치악산'의 비공식 포스터가 온라인상에 퍼지는 과정 속 공식 포스터로 와전되어, 이를 둘러싼 네티즌의 뜨거운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치악산'은 40년 전, 의문의 토막 시체가 발견된 치악산에 방문한 산악바이크 동아리 ‘산가자’ 멤버들에게 일어난 기이한 일들을 그린 리얼리티 호러.
지난 17일 다수의 인터넷 커뮤니티에 다소 충격적인 비주얼의 이미지가 치악산의 새로운 공식 포스터라며 배포되는 해프닝이 발생했다. 해당 이미지는 '치악산'의 연출을 맡은 김선웅 감독이 해외 슬래셔 및 공포 장르의 영화제를 겨냥해 개인적으로 만들었던 이미지 중 하나로, 그가 개인 소셜미디어에 업로드 했던 것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퍼져나가며 화제를 모았다.
일부 코어 타겟을 목표로 만든 것인 만큼 다소 충격적인 비주얼로 인해 네티즌들은 “포스터가 이렇게 자극적이어도 되나? 이게 허가가 난다고?”, “이런 걸 애들도 있는 극장에 걸지는 않았으면 좋겠다”, “포스터가 혐오스러워봤자 얼마나 혐오스럽겠냐 했다만은 이건 좀 심하네” 등 이미지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을 표출했다. 그러나 다른 쪽에서는 “한국에서 이런 느낌은 처음 봤다. 신선해서 영화가 궁금해진다”, “욕 나오게 인상적이다”, “한국에서 이런 걸? 개방적이라고 소문난 할리우드보다 화끈하다”라는 등, 신선한 충격이라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처럼 반으로 갈린 네티즌들의 의견 양상에 다수의 커뮤니티에서는 치열한 논쟁이 벌어지기도 했다.
이번 해프닝에 대해 김선웅 감독은 “개인 소셜미디어에 게시한 개인적 용도의 컨셉 아트가 이렇게 화제가 될 줄은 몰랐다. 온라인에 배포된 경로와 방식에 관계없이, 해당 이미지를 보고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께 정중히 사과 드린다”라며 본의 아니게 물의를 일으켜 유감스럽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영화사는 비공식 포스터 유포에 대한 김선웅 감독의 공식 사과문 전문을 공개했다. 한편 해당 이미지는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 퍼져나가며 4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치악산의 공식 메인 포스터는 금주 공개를 위해 심의 진행 중이다.
한편 치악산에서 열여덟 토막이 난 의문의 사체가 발견되었다는 충격적 괴담의 실체를 밝히는 '치악산'은 오는 9월 13일 개봉한다. (사진=도호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커피프린스’ 故 이언, 한남동 고가도로서 오토바이 사고 즉사…오늘(21일) 15주기
- 박보검, 김가연 사위 되나? 딸 손 꼭 잡고 훈훈 투 샷
- 가수 정애리, 반포 한강공원 산책 중 사망 “빗길 미끄러져” 오늘(10일) 9주기
- ‘이규혁♥’ 손담비, 접히는 뱃살도 없는 완벽 수영복 자태 “여름 즐거웠어”
- 피프티 피프티 가족, 침묵 깬 입장 “가수 안 했으면 안 했지‥안 돌아가”(그알)
- 박남정 딸 스테이씨 시은, 번아웃 증상 호소 “점점 온오프 심해져” (허실장)
- 이덕화 조카 故 김진아 오늘(20일) 9주기, 하와이 자택 50세 암 사망
- 8㎏ 감량 소유 “공복 유산소 가장 효과적, 고비 넘기는 순간 희열”(두데)
- 송혜교, 청바지에 549만원 명품백 멘 파티룩‥수수해도 우아
- 이용식 딸 이수민♥원혁, 내년 4월 결혼 계획…반대 이겨냈다(마이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