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흥행 1위 '오펜하이머' 첫 주말 159만 돌파..'다크 나이트 라이즈' 이후 놀란 역대 최고 매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릴러 영화 '오펜하이머'(크리스토퍼 놀란 감독)가 국내 개봉 첫 주 주말 159만 관객을 돌파하며 6일째 불변의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오펜하이머'가 개봉 첫 주 주말 이변 없이 박스오피스 1위를 달성, 누적관객수 159만을 돌파하며 놀라운 흥행 저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스릴러 영화 '오펜하이머'(크리스토퍼 놀란 감독)가 국내 개봉 첫 주 주말 159만 관객을 돌파하며 6일째 불변의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오펜하이머'가 개봉 첫 주 주말 이변 없이 박스오피스 1위를 달성, 누적관객수 159만을 돌파하며 놀라운 흥행 저력을 이어가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오펜하이머'는 21일 오전 7시 기준 개봉 첫 주말 77만 3092명의 관객을 동원, 누적관객수 159만 1857명을 기록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개봉 이후 6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유지하며 그 흥행 저력을 입증한 '오펜하이머'는 이와 함께 국내 누적 매출액 약 169억원을 기록, '인터스텔라'의 개봉 첫 주 국내 누적 매출액 154억 8000만원을 넘어섰다. 이는 11년 전 개봉해 히어로물의 새 역사를 쓴 '다크 나이트 라이즈' 이후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역대 작품 중 최고 누적 매출액으로, 과연 전 세계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오펜하이머' 신드롬을 실감케 한다.
개봉 2주 차를 맞이한 '오펜하이머'는 주요 극장 3사를 포함해 전체 예매율 1위를 유지하며 장기 흥행을 예고하고 있어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오펜하이머'는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파괴할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천재 과학자의 핵개발 프로젝트를 다뤘다. '원폭(원자폭탄)의 아버지'로 불리는 미국 이론물리학자 J. 로버트 오펜하이머의 실화를 영화화한 '오펜하이머'는 킬리언 머피, 에밀리 블런트, 맷 데이먼,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플로렌스 퓨 등이 출연했고 '메멘토' '다크 나이트' '인셉션' '다크 나이즈 라이즈' '인터스텔라' '테넷'의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4세' 젝키 고지용 너무 야윈 근황 충격 "아들 승재, 이제 영재 아냐"(여기가 우리집)
- 김지민, ♥김준호와 곧 결혼? “아기 때문에..” (동상이몽)
- "생명의 위협 느꼈지만…". 강수정, 몰디브 여행 중 무슨 일?
- "고은아 코 진짜 변했네!" 재수술 大성공..직접 본 시민들이 인정 ('방가네')[종합]
- 결혼식 동반 참석 '신민아♥김우빈', 기념 촬영은 다른 줄? "따로 봐도 빛나고, 같이 보니 더 아름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