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오늘도 폭염 계속…중부 중심 강한 소나기
2023. 8. 21. 08:04
【 앵커멘트 】오늘도 무더위 속 내륙 곳곳에 강한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내일부터 모레 사이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겠고 더위도 한풀 꺾일 전망입니다. 김다영 캐스터, 날씨 전해주시죠.
<1>네, 오늘도 습도 높은 찜통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전국적으로 폭염 주의보나 경보가 내려진 가운데 대부분 한낮에 33도 안팎까지 오르겠고요. 경남 밀양은 35도까지 치솟겠습니다. 오늘도 통풍이 잘 되는 가벼운 옷차림이 좋겠습니다.
<위성>오늘 전국 하늘에는 구름이 많이 끼겠고요. 아침까지 서울과 경기 북부, 강원 북부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2>또 대기가 불안정한 탓에 오전부터 밤사이 서울을 비롯한 전국 곳곳에 5에서 최고 60mm의 소나기가 내리겠고요. 특히, 중부를 중심으로는 벼락과 돌풍을 동반해 시간당 최고 60mm씩 강하게 쏟아질 수 있겠습니다.
<3>화요일인 내일은 중부와 호남, 제주에 비가 시작돼 수요일과 목요일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특히, 서해안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강한 비가 예상되고요. 절기 처서에는 서울의 낮 기온이 27도까지 떨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폭염특보 #소나기 #굿모닝MBN #MBN날씨 #기상캐스터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경찰, '신림동 성폭행범' 거짓말 탐지기 검토'…혐의 강간살인 변경
- 여가부 ″김현숙 장관, 신변 위협 때문에 잼버리 숙영 안 해″
- 제로베이스원 김규빈 사과, 언행 논란에 `깊이 반성하고 있어`(전문)
- 봉천동 실종 여고생, 새벽 영등포구서 발견…″건강 문제 없어″
- 부대서 성추행 당했던 20대 남성, 도리어 여성 직속상관 성추행
- 김정은, 해군 전대 시찰…순항미사일 발사훈련 참관
- '왕위계승 1위' 스페인 공주 육사 입학…3년간 군사 훈련 예정
- 태국 방콕 도심에 섬뜩한 조각상…제물 바치기도
- 대구 도심 멧돼지 소동…군산 화물선 화재 16명 대피
- ″엄마, 나 죽고 싶지 않아요″…캐나다 '최악' 산불로 3만 5천 명 대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