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바텍, 폴더블폰 확대로 고성장 전망…저가 매수전략 유효-메리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리츠증권은 21일 KH바텍(060720)에 대해 힌지 매출액은 본격적인 폴더블 모델 확대가 내년부터 시작됨에 따라 물량 확대를 기반으로 한 고성장이 지속될 전망이라며 언팩 행사 이후 과매도 구간에 진입한 현 주가에서는 저가 매수 전략이 유효다고 밝혔다.
이어 "동사 힌지 매출액 또한 본격적인 폴더블 모델 확대가 내년부터 시작됨에 따라 물량 확대를 기반으로 한 고성장이 지속될 전망이고, 과도한 우려로 과거 2년 저점 평균보다 낮게 거래되는 현 주가에서는 저가 매수 전략이 유효하다고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메리츠증권은 21일 KH바텍(060720)에 대해 힌지 매출액은 본격적인 폴더블 모델 확대가 내년부터 시작됨에 따라 물량 확대를 기반으로 한 고성장이 지속될 전망이라며 언팩 행사 이후 과매도 구간에 진입한 현 주가에서는 저가 매수 전략이 유효다고 밝혔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가는 2만6000원에서 2만4000원으로 하향했다. 전 거래일 종가는 1만4870원이다.
양승수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KH바텍이 올해 연결 매출액은 4569억원으로 전년보다 25.5% 늘고, 영업이익은 398억원으로 전년보다 22.6%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3분기에는 신제품의 흥행과 상관없이 정해진 물량에 대한 공급이 이뤄지기 때문에 고성장이 유지될 전망이라는 설명이다. 4분기에도 전년 낮은 기저 영향과 올해 단가 상승이 더해져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대비 성장할 것으로 판단했다.
양 연구원은 “KH바텍의 주가는 폴더블 언팩 행사 이후 고점에서 27.4% 하락하며 과매도 구간에 진입했다”며 “기대 대비 완만한 폴더블 스마트폰 성장세에 대한 실망감과 동사 힌지 매출액 성장에 대한 우려가 반영된 것으로 파악된다”고 전했다. “다만,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은 세트사들의 본격적인 신모델 출시 확대가 시작됨에 따라 대중화 초입에 진입했다고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동사 힌지 매출액 또한 본격적인 폴더블 모델 확대가 내년부터 시작됨에 따라 물량 확대를 기반으로 한 고성장이 지속될 전망이고, 과도한 우려로 과거 2년 저점 평균보다 낮게 거래되는 현 주가에서는 저가 매수 전략이 유효하다고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편의점 사장님 10명 중 2명은 20대 청년…“업에 대한 이해가 우선”
- ‘영재’ 백강현 군 父 “서울과학고에 학폭 얘기했더니 신고 만류”
- “성추행범 잡겠다”는 DJ소다에…“전형적인 꽃뱀” 비난한 日 감독
- 봉천동 실종 여고생, 새벽 영등포구서 발견…경찰 “건강 문제없어”
- 잠자던 남편 죽인 ‘칼부림’ 그놈…돌연사 한 이유는[그해 오늘]
- '비데 설치'한다고 예산 늘렸는데…참담했던 잼버리 화장실
- FC서울 안익수 감독, 대구전 마치고 사퇴 선언... 구단 “확인 절차 거쳐야”
- [누구집]트와이스 정연, '힐링'에 진심인 집 골랐네
- 피프티 피프티 가족 "가수 안했으면 안했지… 돌아가고 싶지 않아"
- 한·미·일, 바이오 사업 협력 강화...韓 제약바이오 업계에 호재? [지금일본바이오는]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