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소비·알뜰 쇼핑 만남…록시땅 '리필데이'[팔레트]

김정환 기자 2023. 8. 21. 0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환경 보호에 동참할 뿐만 아니라 고가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다.

'록시땅 리필 파운틴'이 있는 매장에서 '리필 알루미늄 공병'(선착순 한정)을 구매하면 소분을 원하는 제품을 무료로 채워준다.

록시땅 관계자는 "록시땅은 창립일부터 용기 반납을 진행해왔다"며 "리필 파운틴을 통해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리필과 관련해 소비자 안전이 충분히 보장될 수 있도록 연구하겠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환경 캠페인 'RETHINK BEAUTY' 일환…22·30일 코엑스몰
'리필 알루미늄 공병' 선착순 구매 시 샴푸·보디 워시 무료
'록시땅 리필 파운틴'에서 맞춤형 화장품 조제 관리사가 소분한 제품을 알루미늄 공병에 담는 모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L'OCCITANE)이 환경 캠페인 '리싱크 뷰티'(RETHINK BEAUTY) 일환으로 마련한 '리필데이'(REFILL DAY)가 호응을 얻고 있다.

환경 보호에 동참할 뿐만 아니라 고가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다.

'록시땅 리필 파운틴'이 있는 매장에서 '리필 알루미늄 공병'(선착순 한정)을 구매하면 소분을 원하는 제품을 무료로 채워준다.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쓰레기 최소화)와 '가치 소비' 실천을 위해 거행한다.

8월 둘째, 셋째 주 금요일과 주말에 해당 이벤트를 진행한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는 20일 종료했다.

매주 화요일에 이를 여는 강남구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점에선 22일과 30일 두 차례 더 펼쳐진다.

리필 파운틴을 이용하려는 고객은 제품과 용량을 선택하고, 용기를 소독한 다음 제품을 소분해 담는다. 이어 라벨을 프린트한 뒤 결제하면 된다.

'록시땅 리필 파운틴' *재판매 및 DB 금지


소분 대상은 '버베나 샤워 젤' '아몬드 샤워 오일' '시어 버베나 핸드 앤 바디 리퀴드 솝' '인텐시브 리페어 샴푸' '인텐시브 리페어 컨디셔너' 등 록시땅 대표 샴푸와 보디 워시 제품이다.

공병 역시 환경을 위해 100% 재활용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다.

해당 매장에는 고객 안전을 위해 맞춤형 화장품 조제 관리사가 상주한다.

록시땅 관계자는 "록시땅은 창립일부터 용기 반납을 진행해왔다"며 "리필 파운틴을 통해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리필과 관련해 소비자 안전이 충분히 보장될 수 있도록 연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록시땅은 2025년까지 제품 용기를 100%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들고, 다양한 에코 리필 제품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와 함께 국내외에서 자연과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RETHINK BEAUTY는 그 노력 중 하나로 "지구를 존중하고 지키는 것이 진정한 아름다움이다"는 메시지를 설파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ac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